`딥스` 에 대한 내용분석과 줄거리요약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딥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을 쓴 자료입니다. 1페이지에서 2페이지 중반까지는 작가소개 및 '딥스'의 줄거리 요약을 하였고, 2페이 중반부터 3페이지 중반까지는 '딥스'의 주요인물인 딥스와 딥스의 부모님에 대한 인물분석을 나름대로 해 보았습니다. 3페이지 중반부터 5페이지 후반까지 책을 읽고 쓴 감상문을 적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딥스’의 저자소개

2. ‘딥스’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3. ‘딥스’의 등장인물 분석

4. ‘딥스’를 읽은 후 나의 감상문
본문내용
1. ‘딥스’의 저자소개
버지니아 M. 액슬린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교수이자 저술가. 심리적, 정서적 장애아들을 위한 놀이치료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았다. 어린이의 입장이 되어 그들의 닫힌 마음을 여는 독특한 치료법을 『놀이치료』라는 책으로 소개하였고, 시카고 대학, 뉴욕의과대학, 콜롬비아 사범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딥스』는 저자가 놀이치료를 통해 직접 체험한 이야기로, 상처받은 한 어린이가 어떻게 자아를 찾아가는지를 감동적으로 보여주는 실화이다.

2. ‘딥스’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딥스는 다섯 살짜리 남자 아이다. 제복을 입은 도우미가 있을 정도로 부유한 집에서 살며 교양 있고 학식 높은 엄마 아빠와 함께 산다. 매일 아침 엄마 손에 이끌려 유치원에 오는데 보통 아이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 다른 아이들은 겉옷을 벗어 걸기가 무섭게 함께 어울려 재미나게 노는데 딥스는 전혀 그렇지가 않다.
벽을 향해 몇 분이나 그대로 서 있다가 수업이 시작될 때쯤 선생님과 아이들이 둥그렇게 둘러앉은 모습이 잘 보이는 위치에 있는 어느 의자 밑에 쭈그려 앉아 그들을 물끄러미 응시한다. 유치원에 다니곤 있지만 선생님과 친구들과도 대화를 나누거나 함께 어울려 노는 일이 전혀 없다. 자기 자신 속에 자기를 가둬 놓고 있는 것이다.
물론 곁에 있는 또래들이 딥스를 그냥 둘 리가 없다. 건드리기도 하고 놀려대기도 하며 말을 걸어 보기도 한다. 딥스의 반응은 무척 거칠다. 야수처럼 대응한다. 할퀴고 소리 지르며 엄청난 감정적 발작을 보인다. 그래서 아이들은 딥스를 그냥 무시한다. 교사들도 마찬가지다. 간섭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둔다.
그렇게 2년 가까운 세월이 흐른다. 딥스는 여전히 이상한 아이로 남아 있었지만 교사들 가운데 누구도 딥스를 정신지체아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분석과 줄거리 요약이 생각보다 약함. ㅠ,ㅠ
  • sun***
    (2016.09.19 02:18:4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 내용이 잘 되어 있네요
  • pic7***
    (2008.06.19 13:09:4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그럭저럭 내용 괜찮습니다
  • sangj***
    (2006.10.05 18:30:56)
회원 추천자료
  • 딥스 줄거리요약과 주인공분석 및 딥스에서 보여준 정신치료법과 읽고 느낀점 - 딥스 독후감,서평
  • 딥스독후감1. 딥스 책 소개 및 주인공분석2. 딥스 줄거리 요약3. 딥스에서 보여준 정신치료법 (놀이치료)4. 느낀점 (독후감)1. 딥스 책 소개 및 주인공분석대학교수이자 저술가로 활동하고 있는 버지니아 M. 액슬린 집필한 딥스는 이책의 주인곤 “딥스”라는 한 아이가 놀이치료를 통해 닫혀있던 마음의 문을 열고, 자신의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에 대해 서술을 한 책이다. 처음에 내가 본 “딥스”는 말 그대로 다듬어지지 않은 야수 같은 아이

  • 남한과 북한의 언어 이질화
  • 내용은 한마디로 ‘사상교육’과 ‘기술교육’으로 요약된다.교육내용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서는 교육과정과 초중고교의 모든 교과서를 분석해야 할 것이나 지면상 주로 국어 교과서에 나와있는 내용을 간추려 보면 다음과 같다. 즉 1986년 평양에서 나와 1994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북한의 국어 교과서를 보면 글의 제목과는 상관없이 80% 이상은 김일성 부자와 그 가족들의 우상화를 위한 내용이고, 그 다음은 미국과 일본에 대한 적개심 고

  • [죄와 벌, 죄와벌] 죄와벌 독후감
  • 에서 살아가는 빈민 혹은 소외계층 사람들의 심리를 예리하게 묘사했다는 점에서 그의 소설은 사회소설이다. 병이나 이상심리를 갖고 있는 인물들이 나오고 극적이고 자극적인 사건이 연이어진다는 점에서 그의 소설은 범죄소설 내지는 추리소설이기도 하다. 도스토예프스키의 작품을 평생토록 읽어온 시인 김춘수는 그의 작품에 완전히 신들려 살았다는 뜻에서 시로 쓴 독후감을 모아 시집 를 낸 바 있다. 2. 내용요약 및 분석

  • 사람을 끌어당기는 공감 스피치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에 편해야 한다2부 지금 당장 갖춰야 할 스피치 필살기 10가지발성 테크닉 - 목소리에도 강약을 주자스토리텔링 기법 - 이야기에는 드라마가 있어야 한다I-메시지 테크닉 You-메시지보다 I-메시지를 활용하라반복 테크닉 - 리듬감과 키워드를 반복해 청중을 사로잡아라YB의 법칙 - 나와 다른 의견에 대응하는 비결유사언어 - 말은 내용과 함께 느낌을 전한다자기 개시 - 심리적 거리를 좁힐 수 있는 효과적인 무기KISS의 법칙 - 최대한 쉽고 단순하게 말

  • 김진우 저자 “언어”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에 더 중요한 것일수록 , 그것을 지칭하는 단어의 수가 비례적으로 많아짐예) 1. 화가, 포목상, 문신장이-색상을 구별하는 단어가 많음2. 어른들의 한 미팅 - 젊은이들은 고팅, 짤팅, 정팅, 졸팅, 번개3. 상황의 차이에 따라 많은 말하다 라는 동사 - 고자질하다 , 기리다 , 꾸중하다, 뇌까리다 *언어(language)란 무엇인가?- 그에 대한 대답 자명하고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한편으로는 복잡하고 신비스럽다고 하지 않을 수 없다.언어를 ‘말소리를 매개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