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스` 에 대한 내용분석과 줄거리요약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딥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을 쓴 자료입니다. 1페이지에서 2페이지 중반까지는 작가소개 및 '딥스'의 줄거리 요약을 하였고, 2페이 중반부터 3페이지 중반까지는 '딥스'의 주요인물인 딥스와 딥스의 부모님에 대한 인물분석을 나름대로 해 보았습니다. 3페이지 중반부터 5페이지 후반까지 책을 읽고 쓴 감상문을 적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딥스’의 저자소개
2. ‘딥스’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3. ‘딥스’의 등장인물 분석
4. ‘딥스’를 읽은 후 나의 감상문
- 본문내용
-
1. ‘딥스’의 저자소개
버지니아 M. 액슬린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교수이자 저술가. 심리적, 정서적 장애아들을 위한 놀이치료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았다. 어린이의 입장이 되어 그들의 닫힌 마음을 여는 독특한 치료법을 『놀이치료』라는 책으로 소개하였고, 시카고 대학, 뉴욕의과대학, 콜롬비아 사범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딥스』는 저자가 놀이치료를 통해 직접 체험한 이야기로, 상처받은 한 어린이가 어떻게 자아를 찾아가는지를 감동적으로 보여주는 실화이다.
2. ‘딥스’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딥스는 다섯 살짜리 남자 아이다. 제복을 입은 도우미가 있을 정도로 부유한 집에서 살며 교양 있고 학식 높은 엄마 아빠와 함께 산다. 매일 아침 엄마 손에 이끌려 유치원에 오는데 보통 아이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 다른 아이들은 겉옷을 벗어 걸기가 무섭게 함께 어울려 재미나게 노는데 딥스는 전혀 그렇지가 않다.
벽을 향해 몇 분이나 그대로 서 있다가 수업이 시작될 때쯤 선생님과 아이들이 둥그렇게 둘러앉은 모습이 잘 보이는 위치에 있는 어느 의자 밑에 쭈그려 앉아 그들을 물끄러미 응시한다. 유치원에 다니곤 있지만 선생님과 친구들과도 대화를 나누거나 함께 어울려 노는 일이 전혀 없다. 자기 자신 속에 자기를 가둬 놓고 있는 것이다.
물론 곁에 있는 또래들이 딥스를 그냥 둘 리가 없다. 건드리기도 하고 놀려대기도 하며 말을 걸어 보기도 한다. 딥스의 반응은 무척 거칠다. 야수처럼 대응한다. 할퀴고 소리 지르며 엄청난 감정적 발작을 보인다. 그래서 아이들은 딥스를 그냥 무시한다. 교사들도 마찬가지다. 간섭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둔다.
그렇게 2년 가까운 세월이 흐른다. 딥스는 여전히 이상한 아이로 남아 있었지만 교사들 가운데 누구도 딥스를 정신지체아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 내용 분석과 줄거리 요약이 생각보다 약함. ㅠ,ㅠ
- sun***
(2016.09.19 02:18:46)
- 자료 내용이 잘 되어 있네요
- pic7***
(2008.06.19 13:09:45)
- 그럭저럭 내용 괜찮습니다
- sangj***
(2006.10.05 18:3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