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관리론] hp 휴렛팩커드의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0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l 선정이유
l 전개내용
2.본론
l HP경영이념
l 성장과정-과거
-현재
-미래
l 지식경영이란?
l HP의 지식경영 도입배경
l HP의 지식경영 내용
l 경쟁사비교
3.결론
l 느낀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l HP의 선정이유
HP 는 프린터로 익숙한 회사이지만 글로벌기업으로서 좋은 회사 이미지를 갖고 HP를 선정하게 되었고 이후 HP에 대해 조사하면서 제품적 측면보다는 회사를 운영해나가는 방법적 특성과 정보화 시대에 대두되고 있는 지식경영부분에서 HP가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할수 있었음을 알게되었다. 그리하여 우리조는 HP의 지식경영에 대하여 조사하게 되었다.
l 전개내용
HP가 지금까지 성장해온 과정을 통해 HP의 소개와 HP의 21C핵심 경영방법인 지식경영 에대하여 소개하겠다.
휴렛 팩커드는 1939년 William Hewlett 와 David Packard 가 공동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Palo Alto 에 위치한 Garage에서 최초의 제품인 전자테스트장비 Audio Oscillator를 만들어 최초의 고객인 Walt Disney Studios사에 8대를 공급한 이래 현재는 총 24,000여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이다. 실리콘 밸리 최초의 벤처로 성공한 예로 유명하며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업게 선두를 지키고 있다.
자료평가
- 괜찮네요
- iyah4***
(2008.03.26 20:53:06)
- ^^
- cw***
(2006.05.12 00:26: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