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회화의 결합 - 작가 권노해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가 권노해만씨를 섭외하게 된 계기는 프린지 공연에서 사진과 회화의 결합이라는 하이브리드적 작품을 통해서였다. 또한 섭외 중에 자료를 찾아보면서 권노해만씨가 이러한 작품활동뿐만 아니라 솔로가수, 인디밴드, 벽화 그리기, 앨범촬영연출, 간판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 걸 알게 되었고 이러한 모습이 매우 노마드적이라고 생각해서 인터뷰하게 되었다.
우선 먼저 작가의 전체적인 작품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작품 전체의 공통적인 특징은 세 가지인데 먼저 첫 번째가 사진과 회화의 결합이라는 특징이다. 사실 이번 작품은 김명집씨라는 프리랜서 포토그래퍼와 같이 작업한 것인데, 먼저 사진을 찍어 크게 인쇄를 한 후 여기에 덧씌워 회화 작업을 한다. 두 번째 특징은 각 모델들의 아우라를 표현하는 것이다. 아우라란 독일 철학가 밴야민의 예술이론으로, 종교 의식에서 기원하는 현상으로 “아무리 가까이 있더라도 먼 것의 일회적 현상”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작품에서 아우라라 함은 유일한 원본에서만 나타나는 것으로 사진과 영화와 같이 복제되는 작품에서는 생겨날 수 없는 것을 말한다. 권노해만씨는 아우라가 없는 사진 위에 회화 작업을 하면서 각 모델들의 젊은 영혼의 아우라를 표현하고자 한 것이다. 세 번째 특징은 동양적 색체와 불교적 장엄함인데 그래서인지 작품 모두 원색적인 동양적 색채와 불교적인 장엄함이 강조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몽타주와 디지털 영상 언어
  • 사진과 같은 물체 즉 오브제를 사용해 제작하는 기법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그러나 몽타주는 영상을 합성(또는 조립)하는 것이므로 음화 단계에서 영상 정보만을 다룸으로써 완성될 수 있다. 요컨대 ‘콜라주는 오브제, 몽타주는 시각 정보’라고 하면 구분은 확연해진다. 그러나 실제로는 예술가들이 양자의 의미를 확대 해석하고 있는데, 예컨대 콜라주 작가들에게 있어서 몽타주는 바로 콜라주의 한 방법이고, 몽타주작가들이 보자면 콜라주는 곧

  • 미디어아트 -미디어 아트의 소통방식인 인터랙티브 사례를 중심으로
  • 미디어아트에 관해서도 인터랙티브에 관해서도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내가 할 미래의 작업들에 대해서도 조금은 더 많은 가능성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1)http://100.naver.com/100.nhn?docid=7479482)이상화 김지면,「뉴미디어 확장에 의한 인터렉티브 연구」, 12,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2006.5,pp250-251.3)손병돈,「미디어 아트의 문화적 역할-백남준과 브루스 나우만의 작품을 중심으로」, 5,한국다큐멘터리 사진 학회, 2004.12, 53p

  • 미래주의 와다다 이즘
  • 회화들을 전시했다. 이는 전통적 재료들을 포기하고 오물더미, 쓰레기통, 길거리나 개천에서 수집한 온갖 종류의 폐품으로 대체하여 미적 작품을 만들어 낸 것이었다. 기존 사물을 차용하는 방법을 통해 예술과 삶을 결합하고자 함으로써 자신의 개인적 미학을 창조하였으며, 우연에 근거를 둔 폐품꼴라주를 통해 예술작품의 표현적 잠재력을 실험하였다. 대표적인 다다이스트와 대표 작품① 마르셸 뒤샹 (Marcel Duchamp 1887-1955)프랑스 출신의 미국 화

  •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
  • 회화 연구-자화상 중심으로, 대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4. 한기주, 렘브란트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79.5. 김인숙, 렘브란트의 예술론, 상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6. 정재식, 렘브란트론, 조선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88. 렘브란트(1606∼1669)1606년 7월 15일 네덜란드의 라이덴 시에서 출생1620년(14세) 라틴어 학교에서 7년 동안 수학하고, 5월 20일 라이덴 대학에 입학한 다. 그러나 화가가 되기 위해 대학을 그만둔다. 이 해 라이

  • [예술과 사회]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 에 그려진 사회의 모습
  • 대중적 메시지가 담긴 다중의 감수성을 결합시켰음을 평가하는 것으로, 이 정도 되는 작가라면 본인에게 충분히 의미가 있는 현대예술 작가라고 결론지을 수 있을 것 같다. 5. 참고문헌국립현대미술관 편저 《백남준 비디오 때ㆍ비디오 땅》A.P인터내셔날, 1992, 서울.金海成〈백남준 존 케이지 그리고 머스 커닝햄〉《2000년》,1984,3.김홍희 저《백남준과 그의 예술》디자인 하우스, 1992, 서울.김현지 〈 백남준의 비디오 아트〉상명여대 대학원, 199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