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메신저의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조사의 개요
1. 조사배경
2. 조사목적
3. 조사설계
4. 조사내용
5. 조사일정
6. 조사비용

Ⅱ. 주요 조사결과
1. 메신저의 인지 및 사용실태
2. 신제품(혹은 업그레이드된 제품)에 대한 기대
3. 네이트온의 커뮤니케이션 평가
4. 네이트온의 포지셔닝 파악

Ⅲ. 조사결과 요약 및 제언
1. 조사 결과 요약
2. 전략적 제안
본문내용
Ⅰ. 조사개요

• 메신저의 인지 및 사용실태

• 네이트온의 포지셔닝 파악

• 신제품(혹은 업그레이드된 제품)에 대한 기대

• 네이트온의 커뮤니케이션 평가

• 응답자 분류질문


Ⅱ. 주요조사결과

적극적 마케팅인 이벤트를 실시하였을 경우,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가

유도되어야 하는데 우리의 네이트 온은 왜 이럴까?


설문만으로는 알 수 없는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 것 같아 FGI를 실시하였다.


Ⅱ. 주요조사결과
소비자들에게 가장 좋은 메신저라는 것을 각인시켜 놓았다
많은 이용자를 가지고 있어 그 자체로 힘이 되고 있다
PPL등을 통해 다양한 노출과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문자, 파일전송 등의 부가 서비스 때문에 들어간다
이벤트를 알리는 인터넷 광고가 소비자에게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혁신] 기술혁신사례분석 - 메신저
  • 메신저‘국가정책’과 메신저Nate-On 사례(interview)와 주요 메신저 제공 업체 현황Nate-On 사례(interview)주요 메신저 제공 업체 현황III. 결 론+ ReferencesI. 서 론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들이 다양하게 등장하였고, 이러한 변화는 우리의 커뮤니케이션 문화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 중, 최근 사용자들의 이용확산으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이 인스턴트 메신저(이하 메신저)이다.포털사이트의 부가서비스를 위한 단순한 쪽지

  • [소비자 행동론] 카카오톡 환경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메신저에서 연동화카카오아지트 : 친구, 동기, 지인들과 그룹별 커뮤니케이션 공간제공카카오수다 : 이용자의 관심이슈 실시간 제공 및 유저들간 커뮤니케이션 제공카카오링크 : 카카오 톡으로 웹 링크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 제공카카오스토리 : 사진공유 및 일기형식의 SNS, 실시간 인맥(친구)간 소통 가능한 서비스 제공카카오카드 : 카드모양 디자인 제공, 카카오톡 이용자들에게 기념일 이미지 카드 전송 서비스 제공2. 클라우드 서비스 기능으

  • 트위터와싸이월드비교,싸이월드,싸이월드마케팅,싸이월드커뮤니케이션,싸이월드장점,싸이월드단점,트위터장점,트위터단점,트위터마케팅,트위터와사회변동
  • 커뮤니케이션북스. 206쪽또, 한 보도에 따르면 P&G는 사춘기 소녀들이 성(性)등 남에게 털어놓기 힘든 고민을 서로 상담해주는 비잉걸닷컴(beinggirl.com)을 운영해 전 세계 200만 명의 소녀와 자사의 여성용품 브랜드의 유대감을 구축하기도 했다. 삼성경제연구소 ‘확산되는 소셜 미디어와 기업의 新소통 전략’. (2010. 7. 14). 「뉴스와이어」, Available from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485416&lmv=A0115. 현재 트위터 이용 현황◀Twitter on Paper (출처: http

  • [미디어사회학] 휴대폰이 개인주의 사회에 미친 영향
  • 위한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은 물론 개인들이 기술을 급속히 받아들이고 이용하며 욕망하는 방식에 의해 전혀 새로운 사회 ․ 경제 ․ 문화적 효과들을 발생시키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 휴대폰의 침투율과 기술발전의 속도가 보여주는 드라마틱한 변화들은 국가의 정책, 기업의 생산, 개인들의 소비가 어떻게 충돌하며 조우하는가를 보여준다. 또한 휴대폰은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산물이며 커뮤니케이션 수단이지만 무엇보다 전형적인 문화적 산물이다

  •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사례연구및
  • 위한 전략으로 우리가 생각해 본 것이 위에서 언급한 성장(G), 융합(I), 관계(R), 현지화(L)이며 이와 같은 전략을 통해 국내외 서비스의 경쟁력을 제고함과 동시에 기업 자체의 성장을 도모해야한다. 그리고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스마트폰의 새로운 용도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 및 어플리케이션개발자 모두에게 카카오톡의 효과성 및 효율성을 인식시킴으로써 ‘에코시스템(Ecosystem)’ 을 구축해 다른 경쟁자보다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