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나뚜루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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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마케팅 컨셉트

2. 나뚜루 개발동기

▷ BI(Brand Identity)

3. 나뚜루의 소개 및 경영방침

4. 마케팅 관리

ⓐ 상품 관리 (product)

☆ 제품의 종류

ⓑ 가격관리 (Price)

☆ 가격대비표

ⓒ 유통 관리(place)

ⓓ 촉진관리(Promotion)

5. SWOT 분석

☆ 나뚜루의 SWOT 분석

Ⅲ. 결 론

6. 나뚜루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초등학교 1학년 아무것도 모르고 학교에 왜 가는지도 모른채 가방을 매고 학교를 갔다오던 그 때 나의 관심거리는 오직 문방구 앞 좌판에 널어놓고 팔던 쫄쫄이, 아폴로, 눈깔사탕이었다. 엄마는 나에게 아침이면 군것질 값 100원을 주셨고 나는 그걸 받아 어디에 쓸까 고민하고 또 고민했었던 기억이 난다. 혹시 걸어가다가 흘릴지는 않을까 조마조마 해 하며 주머니에서 손을 떼지 못했었다. 그 당시 나에게 100원은 얼마나 컸었는지... 눈깔사탕을 열 개나 사먹을 까? 쫄쫄이를 두 개 사 먹을까? 라고 고민을 하며 결국은 우유덩어리를 얼려놓은 서주바(아이스크림 이름)를 집던 생각이 난다. 달콤하고 목으로 넘어갈때의 그 부드러웠던 맛은 아직도 잊을수 없다. 색소 덩어리를 얼려만 놓아도 불티나게 팔리던 그 때에 비하면 지금은 아이스크림전문점이 생겨남으로 인해 종류도 다양해지고 특정고객을 겨냥한 제품들이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치열해진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다른 전문점과는 차별화되고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한 이미지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현재 우리나라에 손꼽히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본젤라또 등을 들 수 있다.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베스킨라빈스와 국내 자체 개발 브랜드인 나뚜루를 비교함으로써 나뚜루의 현재 위치를 알아보고 SOWT분석을 통해 앞으로 나뚜루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략을 제시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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