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나뚜루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마케팅 컨셉트
2. 나뚜루 개발동기
▷ BI(Brand Identity)
3. 나뚜루의 소개 및 경영방침
4. 마케팅 관리
ⓐ 상품 관리 (product)
☆ 제품의 종류
ⓑ 가격관리 (Price)
☆ 가격대비표
ⓒ 유통 관리(place)
ⓓ 촉진관리(Promotion)
5. SWOT 분석
☆ 나뚜루의 SWOT 분석
Ⅲ. 결 론
6. 나뚜루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초등학교 1학년 아무것도 모르고 학교에 왜 가는지도 모른채 가방을 매고 학교를 갔다오던 그 때 나의 관심거리는 오직 문방구 앞 좌판에 널어놓고 팔던 쫄쫄이, 아폴로, 눈깔사탕이었다. 엄마는 나에게 아침이면 군것질 값 100원을 주셨고 나는 그걸 받아 어디에 쓸까 고민하고 또 고민했었던 기억이 난다. 혹시 걸어가다가 흘릴지는 않을까 조마조마 해 하며 주머니에서 손을 떼지 못했었다. 그 당시 나에게 100원은 얼마나 컸었는지... 눈깔사탕을 열 개나 사먹을 까? 쫄쫄이를 두 개 사 먹을까? 라고 고민을 하며 결국은 우유덩어리를 얼려놓은 서주바(아이스크림 이름)를 집던 생각이 난다. 달콤하고 목으로 넘어갈때의 그 부드러웠던 맛은 아직도 잊을수 없다. 색소 덩어리를 얼려만 놓아도 불티나게 팔리던 그 때에 비하면 지금은 아이스크림전문점이 생겨남으로 인해 종류도 다양해지고 특정고객을 겨냥한 제품들이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치열해진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다른 전문점과는 차별화되고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한 이미지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현재 우리나라에 손꼽히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본젤라또 등을 들 수 있다.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베스킨라빈스와 국내 자체 개발 브랜드인 나뚜루를 비교함으로써 나뚜루의 현재 위치를 알아보고 SOWT분석을 통해 앞으로 나뚜루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략을 제시해 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