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질레트와 쉬크의 한국시장 진입과 도루코의 대응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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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도 입
2. 도루코 회사소개
3. 국내 습식면도기 시장
4. 외국브랜드의 진입
5. 도루코의 대응전략
6. 신제품 출시전략과 라이프 사이클 관리
7. 향 후 전 망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국내의 시스템 면도기 시장은 외국계 브랜드인 질레트와 쉬크 그리고 한국계 업체인 도루코에 의해 시장이 3분할되어 있고, 일회용 시장에 비해 부가가치가 높고, 뛰어난 기술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필요로 하는 시장이다. 시장 선도업체인 질레트의 경우는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지배력을 유지하고 있고, 경쟁업체들도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고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따라서 이 시장에 있어서 프로모션과 유통망 보다는, 지속적인 신제품의 출시로 인한 시장수요의 창출이 가장 큰 관건이라 할 수 있다. 본 레포트는 국내의 시스템 면도기 시장을 살펴보고 질레트와 쉬크, 도루코의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출시전략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서 적>
· 김익수(2004),『중국시장 마케팅 – 전략과 사례-』, 박영사
· 무역연구소(2003),『시계로 가는 우리 브랜드』, 한국무역협회

<논 문>
· 정진호(2003),『기술 도입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기술혁신연구

<보고서>
· 『XPEC3』 배포용 사내자료
· 도루코 연결 감사보고서 1999 ~ 2004

<신문기사>
· 2005-01-27 주간조선 ‘한국의 장수 브랜드(20) 도루코 면도기’
· 1997-02-13 서울경제 ‘도루코 애경과 제휴 / 면도기 시장의 탈환 나서’
· 1999-01-19 한국일보 ‘도루코 대 질레트 저고가 상대를 넘본다’
· 2004-08-11 파이넨셜뉴스 ‘쉬크, 수영장에서 면도서비스’
· 2001-05-06 매일경제 ‘세날면도기 시장 ‘후끈’…도루코 양산돌입’
· 1999-12-19 매일경제 ‘<장수상품>도루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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