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절] 구매의사 결정의 기초
[제2절] 구매의사결정의 이해
1. 구매의사 결정과정
문제인식
정보탐색
구매 전 평가
구 매
구매 후 평가
본문내용
(5) 소비자 태도
자극이 소비자의 인지과정을 거쳐 유용한 정보의 형태로 수용, 보존되면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 태도가 형성

태도란?
주어진 자극이 새롭게 해석되어 이를 소비자가 자신의 가치기준에 비추어 유용하다고 인식함으로써 나타난 결과로 특정한 자극에 대해 일관성 있는 반응을 나타내도록 한다.


가) 문제인식의 의의
소비자가 느끼는 실제 상태와 이상 상태간의
차이를 인식함으로써 나타남.
차이를 인식하는 능력은 학습에 의해 개발.
소비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달라짐.

마) 정보탐색의 결정요인
소비자의 경험과 학습정도
정보획득의 가능성
탐색대상에 따른 정보종류의 차이
필요한 정보의 양
탐색활동의 즐거움
탐색결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탐색정보의 가치와 탐색비용
소비자 특성

1. 속성의 발생확률


* 휴리스틱 – 소비자가 대안 선택과정에서 경험, 직관, 논리적 사고 등
을 통해서 문제를 가장 간단하게 해결 하도록 하는 규칙


<가용성 휴리스틱>
- 자신의 경험, 직관, 논리적 사고를 통해 문제를 푸는 과정
- 모든 조건 고려하지 않고, 주관적인 가치나 경험에 의해 좌우됨
- 완벽한 해법보다는 만족스런 해법이 목적
- 간단하고 탄력적인 의사결정 패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에여 ㅎ
  • choi9***
    (2007.06.03 22:33:07)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의사결정구매과정에 따른 하겐다즈 마케팅사례분석
  • 소비자 의사결정 구매과정에 따른 하겐다즈의 마케팅 전략 분석J조 Ⅰ.기업 소개1.하겐다즈 브랜드 소개2.하겐다즈 역사3.한국의 하겐다즈1.하겐다즈 브랜드고급스럽고절묘한 맛의동의어전세계 700여개 샵Pleasure and Satisfaction 전세계 55개국이상진출1조 3천억원 매출그로벌 브랜드 하겐다즈2. 하겐다즈 역사1921년 하겐다즈의 창립자인 루빈 매터스가 처음 마차에 과일 맛 얼음과 아이스크림을 팔기 시작 어떤 광고도 없이 사람들의 구전 효

  • [소비자행동론] 진로소주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마케팅전략분석
  • REPORT 마케팅전략 분석(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 진로소주)제출일:04. 11. 30■ 목 차Ⅰ기 업 소 개Ⅱ구 매 의 사 결 정 단 계Ⅲ문 제 의 인 식Ⅳ정 보 의 탐 색 및 구 매 전 대 안 평 가Ⅴ구 매Ⅵ구 매 후 행 동Ⅰ. 기업 소개- (주)진로는 1924년 평남 용강에서 창업된 이래 1953년 서울 영등포로 그 터전을 옮겼다. 1975년 상호를 지금의 (주)진로로 변경하였고, 1997년에는 위기에 봉착했다. 1998년 화의개시가 결정된 이래, 참이슬이 출

  •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각 단계별(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 구매후 행동)행동 분석과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
  • 소비자행동론본인의 구매행동 경험 중 한 가지를 상기하면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 행동)로 본인이 취한 행동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분석적으로 기술하고 각 단계별로 기업에게 줄 수 있는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여 제시하시오.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요건 1: 소비자행동론 교재 1장~5장 학습내용의 적용- 요건 2: 단계별 분석기술에 적용된 이론의 적합

  • [소비자행동론] 삼성전자 지펠(Zipel) 냉장고 소비자의사결정구매과정
  • 의사결정 과정제품 카탈로그대중매체 광고판매사원정보의사결정소비자 의사결정 구매과정에따른 마케팅 사례분석1. 문 제 인 식대형 외제 냉장고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특성- 자기 연출 욕구가 강함: 집안을 꾸미는데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 과시욕구가 강함: 유명상표의 옷을 입어야만 한다- 자신만의 취향을 중시함: 보편적인 기준보다는 자신이 느끼는대로 산다- 품질을 우선함: 가격을 더 지불하더라도 품질이 좋은 브랜드를 구매외제

  • [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과 구매의사결정과정의 이해(A+리포트)
  • 소비자행동과 구매의사결정1.현대사회에서의 소비자 (1)사례: UPS의 친근한 우체부 (2)소비자의 하루2.마케팅의 출발점 소비자행동3.소비자행동의 정의4.소비자행동모델5.관 여 도6.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1)문제의 인식(2)정보의 탐색(3)대안의 평가(4)구매(5)구매 후 행동1.현대사회에서의 소비자 (1)사례:UPS의 친근한 우체부미국에서 소화물 우편의 선도 기업이었던 UPS는 페덱스의 성공으로 위축되어 가고 있었다. UPS는 뒤늦게나마 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