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구매의사 결정의 기초
[제2절] 구매의사결정의 이해
1. 구매의사 결정과정
문제인식
정보탐색
구매 전 평가
구 매
구매 후 평가
- 본문내용
-
(5) 소비자 태도
자극이 소비자의 인지과정을 거쳐 유용한 정보의 형태로 수용, 보존되면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 태도가 형성
태도란?
주어진 자극이 새롭게 해석되어 이를 소비자가 자신의 가치기준에 비추어 유용하다고 인식함으로써 나타난 결과로 특정한 자극에 대해 일관성 있는 반응을 나타내도록 한다.
가) 문제인식의 의의
소비자가 느끼는 실제 상태와 이상 상태간의
차이를 인식함으로써 나타남.
차이를 인식하는 능력은 학습에 의해 개발.
소비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달라짐.
마) 정보탐색의 결정요인
소비자의 경험과 학습정도
정보획득의 가능성
탐색대상에 따른 정보종류의 차이
필요한 정보의 양
탐색활동의 즐거움
탐색결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탐색정보의 가치와 탐색비용
소비자 특성
1. 속성의 발생확률
* 휴리스틱 – 소비자가 대안 선택과정에서 경험, 직관, 논리적 사고 등
을 통해서 문제를 가장 간단하게 해결 하도록 하는 규칙
<가용성 휴리스틱>
- 자신의 경험, 직관, 논리적 사고를 통해 문제를 푸는 과정
- 모든 조건 고려하지 않고, 주관적인 가치나 경험에 의해 좌우됨
- 완벽한 해법보다는 만족스런 해법이 목적
- 간단하고 탄력적인 의사결정 패턴
자료평가
- 좋은 자료에여 ㅎ
- choi9***
(2007.06.03 22:33: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