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소비자행동 사례연구 - 초코파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기업소개
II. 중국현지시장 세분화마케팅
III. 중국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IV. 마케팅 성공요인과 소비자행동이론
V.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
국내시장
74년 초코파이 출시
=>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
75년 16억원의 매출(약 66% 신장율)
성공원인
① 제과업계에서 새로운 영역
② 생산이 곧 판매
83년 초코파이 매출 급감
원인 ① 잘못된 가격정책 ② 잘못된 광고전략
③소비자들이 초코파이에 식상
위기극복 ① 이미지 변신 ② 판촉전략 차별화
③ 낱개 판매에서 케이스 판매로의 전환
중국시장
1990년 초반부터 중국진출 노력
1992년 북경현지 사무소 설치
1994년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
수출 초기
유통상에게 제품을 판매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데 주력
현지화 노력
1995년 오리온식품유한공사
(OFC) 현지법인 설립
1996년 현지 생산공장
1997년 5월 초코파이 공장준공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중심=> 상해
중국 진출을 모색하는 해외 우수 기업의 투자 제1지역
으로 항상 고려
1억 2천만에 다르는 인구
상대적으로 높은 소비수준
- 뛰어난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 초기 리스크를 상당부분 줄이고 안정적인 출발가능
“ 용의 꼬리가 되기보다는 새로운 곳에서 닭의 머리”
상해
나비스코, 롯데 등 식품사들의 치열한 각축장
새로운 시장 개척과 그에 따른 시장 선점이다.
그래서 선택한 곳이 바로 북경상권
힘찬 첫 걸음. 오리온식품유한공사 (OF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