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K텔레콤 TTL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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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동통신 시장상황

2. 소비자 상황 분석

3. 경쟁상황

4. SWOT 분석

5. 시장점점유율

6. 시장 세분화

7. 마케팅 전략(4P)

8. TTL 마케팅의 성공요인

9. TTL을 마치며
본문내용
들어가기에 앞서
요즘 현대사회에서 핸드폰이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핸드폰은 일상 생활에서 없으면 불편할 정도의 보편화된 용품이다. 초등학생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연령까지 보급률이 높은 제품 중에 하나이기 때문이다. 이동통신업체는 사실상 SK의 011, 017, 한국통신의 016, 018 그리고 LG텔레콤의 019 의 3개 업체가 경쟁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있을 IMT-2000까지 감안한다면 경쟁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기업적인 측면에서 잠재적인 고객까지 확보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계속적이고 장기적인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이동 통신 업체 측에서는 가장 큰 목표라 할 수 있겠다. 이런 활동으로써 다양한 컨셉의 서비스 제품들이 나오게 되었고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011의 TTL, 017의 I-JJang, 016 018의 Na, 드라마 서비스, 019의 Khai가 있는데 그중에서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011의 TTL을 하게 되었다. 또한 팀원인 XXX학생이 보유한 기종도 TTL서비스를 받고 있어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써 TTL을 통하여 소비자행동론을 공부한다면 더욱 흥미를 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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