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삼성전자 LCD 사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duction
1. 최근 삼성전자 LCD 사업 부문 기사
2. The Definition of Display Industry
3. Technological Development
II. About SAMSUNG TFT-LCD
1. 한국 기업의 LCD 산업
2. 삼성전자의 LCD 사업
3. BCG 매트릭스 분석
4. SWOT 분석
III. The Future of SAMSUNG
IV. Reference
본문내용
. The Definition of Display Industry
디스플레이 산업은 최근 급격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통신, 디지털 방송 산업과 맞물려서 기술 발전의 중심에 서 있다. 디스플레이라는 것은 정보 공급자에 의해 생산된 정보가 소비자들에게 전달되어서 인식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중요한 매개체이며, 따라서 단순한 유리판의 의미를 넘어선다.

현대 사회에서 컴퓨터, TV, Mobile Phone, PDA, 디지털 카메라 등 거의 대부분의 장비에서 디스플레이는 필수적으로 수반되어야 하는 요소이며, 따라서 그 시장 잠재력은 매우 크다. 세계적 추세로 보아 2000년대 정보전자 산업의 꽃으로 등장하게 될 정보 디스플레이 산업은 엄청난 가시 수요와 잠재 수요를 지니고 있으며, Liquid Crystal Display(LCD)를 선두로 하여 Plasma Display Panel (PDP)가 대형의 wide vision TV 및 벽걸이형 고선명 TV (HDTV)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다. 그 외 차세대 정보 디스플레이로서 Field Emission Display (FED), Inorganic/Organic Electro Luminescence Display (유기 EL), 3차원 디스플레이 및 Vacuum Fluorescence Display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전자부문- 지펠 VS 디오스
  • 삼성과 비슷하게 높게 측정그러나 지펠의 브랜드 인지도가 약간 높음. Why?43 % 43 % 구입하고 싶은 브랜드 40 % 47 % 브랜드 별 만족도 대중적임 (54 %) LG 브랜드의 이미지 믿음직스러움 (54 %) 삼성 브랜드의 이미지 46 % (삼성) 47 % (LG) 구입하고 싶은 회사 21 % (상대적 순위 2위) 제품 구입시 브랜드의 중요성 지펠 디오스 세부내용 구분 전반적인 비교 및 결론MARKETING(광고)LG 전자는 휘센과 디오스 그리고 트롬 등의 제품에 광고의 역량이 분산삼

  • 패션마케팅(디자인마케팅)에 대해서
  • Term Project - Fashion Marketing (Design Marketing)CONTENTS- 서 론 -조사를 시작하면서 -2-- 본론 Ⅰ -패션(디자인) 마케팅의 정의 -3-1. 패션 마케팅이란 -3-2. 패션 마케팅 관리의 접근 방식 -3-3. 패션 마케팅의 특성 -4-- 본론 Ⅱ -삼성 안나수이 폰 -5-1. 휴대폰 시장의 환경분석 -6-2. 삼성 애니콜 -7-3. 안나수이 폰의 탄생배경 -8-4. SWOT 분석 -10-5. STP 분석 -12-6. 4Ps 분석 -13-7. 소비자 분석 -16-- 본론 Ⅲ -사례조사 -17-사례 1. 애플사의 누드

  • [경영정보시스템] 삼성전자사례를 통한 MIS분석
  • 삼성은 엄청난 성공을 하였다. 삼성은 비교전시경영을 실시하였는데 이는 경쟁사의 신제품과 삼성제품을 비교하는 것으로 제품을 직접 사용도 해보고 분해, 재조립해보면서 아주 구체적으로 비교, 분석하는 것으로 이는 삼성전자의 생산관리업무에 효과를 주는 제도였다. 고객관리지금 현대는 비즈니스의 축이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옮겨 옴에 따라 수요자인 고객에게 얼마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지가 화두로 떠올랐고 그에 따라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기업성공요인 및 문제점과 인사제도 분석
  •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분석1.삼성전자의 경영구조2.사업의 다각화 전략3.구조조정의 성패4.끊임없는 연구개발 전략5.최대의 ‘인력풀’ 가동6.정보수집능력Ⅵ.삼성전자의 문제점 분석1.기업적 측면1-1.1인지배 체제와 재벌 승계1-2.광범위한 로비력 행사1-3.무리한 사업의 다각화1-4.정경유착1-5.무노조 경영1-6.불공정 거래행위2.사업경영적 측면2-1.기술력의 한계2-2.해외시장진출 전략의 문제점2-3.마케팅의 문제점Ⅶ.삼성전자의 인사관리 분석

  • 삼성지펠 푸드쇼케이스의 마케팅 전략
  • 삼성이 시도한 새로운 마케팅방식을 조사∙분석하여 푸드쇼케이스의 마케팅전략이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기업소개1969년 1월 13일 삼성전자공업㈜로 설립한 이후, 1970년 11월 첫 흑백TV 시생산을 시작으로 1981년 흑백 TV 1000만대 생산을 돌파하고, 흑백 TV 수출실적 세계 1위를 차지한다. 이후 1984년 삼성전자㈜로 기업명을 변경하고, 2013년 현재에 이르기까지 삼성그룹의 주력 기업의 하나로서 활약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완제품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