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2. 연구의 방법
2. HJC 소개
2.1. 회사소개 및 연혁
2.2. 규격인증현황
2.3. 제품 현황
3. HJC 마케팅 분석
3.1. 마케팅 환경
3.2. SWOT 분석
3.3. STP 분석
3.4. 4P 분석
4. HJC의 해외 시장 진출 현황
4.1. 국내외 헬멧 시장 상황
4.2. 미국의 시장 상황과 HJC의 공략 (추가자료 : 미국소비자부터로의 편지)
4.3. 유럽시장
4.4. 중국시장
4.5. 기타 해외 시장
5. HJC의 성공 요인
5.1. 고유브랜드
5.2. 기술 개발
5.3. 디자인 전략과 Know-how
5.4. 1시장 1거래처
5.5. 경영 철학
6. HJC 발전 전략 수립
6.1. 신규 분야로의 진출
6.2. 고가 시장으로의 진출
7. 맺음말

■ 참고 문헌


본문내용
기말 프로젝트의 선정을 앞두고 조원들 사이에 많은 논란이 있었다. 다양한 업종과 규모의 기업부터, 특수 법인의 사례에 이르기까지 갖가지 아이디어가 제시되었다. 하지만 우리 조 모두가 관심을 갖고 접근하고자 했던 부분은 중소기업의 세계화와 브랜드 전략과 관련된 부분으로 귀결되었다. 몇몇의 큰 대기업보다는 강한 중소기업이 많아야 된다는 조장의 신념이 크게 작용한 때문이다. (평소 조장은 중소기업의 활성화가 국가 경쟁력 향상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했었다. 그 이유는 잘되는 중소기업이 많아야 이를 본받아 새로운 기업을 창업하려는 사람이 많이 생길 것이고, 결과적으로 나라 전체가 활성화 될 것이라는 생각이었다. 또한 수많은 중소기업 중에 세계적인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회사도 반드시 생길 것이라는 조원들의 공감대도 작용하였다.)
성공적인 중소기업의 모형은 제조업체로서 기술력과 품질을 가지고 전세계에 진출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를 찾아보던 중 몇 년 전 화제가 되었고, TV에도 많이 등장했던 ‘홍진크라운’이라는 오토바이 헬멧 회사를 떠올릴 수 있었다. 회사이름의 이니셜을 딴 ‘HJC’라는 브랜드가 이미 전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고, 가격과 품질도 최상급에 속하는 등 모범적인 중소기업으로 정평이 난 회사였다. 그리고 이 회사의 성공 요소들을 한 데 모을 수 있다면 다른 중소기업에도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라는 게 우리 조의 생각이다.
참고문헌
홍진크라운 HJC홈페이지http://www.hjc-helmet.com
한미산업 홈페이지 http://www.hanmihelmet.com/
쇼에이사 홈페이지http://www.shoei.com/
KBS신화창조의 비밀http://www.kbs.co.kr/1tv/sisa/sinwha/

월간 중앙, 2002.04.
매일경제신문, 2002년 11월 4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홍진HJC 해외진출사례분석
  • 오토바이 헬멧 세계시장 점유율 1위한국의 강소 기업 (주)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및 기업소개⑴ 주제선정 배경 및 조사방향⑵ 기업소개 - 경영이념, 기업개요, CEO 소개, 연혁, 사업현황, 핵심역 량, 해외시장진출 동기 및 핵심 산업Ⅱ. 본론 1 - 미국(북미), 유럽, 중국 진출 전략 분석1. 미국(북미)시장 진출 전략 / 성공요인⑴ 미국 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과정⑵ 미국 시장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2. 유럽

  • [중소기업성공사례] ㈜HJC 홍진크라운 성공사례
  • 분석(1) 동사간 가격비교(2) 해외시장 규모(3) 대륙별 점유율 현황(4) 산업환경분석5. 성공요인 분석♠SWOT분석과 핵심역량분석을 통한 기업의 과제6. 앞으로의 전략 방안1) 신규 분야로의 진출2) 고가 시장으로의 진출7. HJC가 주는 시사점※ 부 록 - CEO 인사말- 판매처- 제조업체 탐방1. 기업선정 동기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써 독자 브랜드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전략평가와 개선방안 제시를 수행하시오.- 목 차 -Ⅰ. 서 론Ⅱ. 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1. (주)홍진HJC 개요2. 기업선정이유3. 경영자의 리더십 마인드 및 비교우위4. 해외 진출1) 미국시장 진출 전략2) 유럽시장 진출 전략3) 중국시장으로 진출5. 성공 요인1) 국내 산업보호와 국내 고용창출의 윤리경영2) 차별화된 해외시장 침투전략3) 차별

  • [전략경영] 홍진크라운(주)HJC 전략경영
  • 성공할 수 있 다는 역발상 전략을 일관되게 추진 HJC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은 크게 4가지로 꼽을 수 있는데, 독자브랜드를 통한 직 접수출형태, 틈새시장공략, 독립 유통망 확보, 그리고 현지도매상과의 긴밀한 유대관계 이다. 수출경로의 주요 유형  독자브랜드의 런칭HJC는 절대적으로 해외 수출에 의존하는 기업이다. 전체 영업 이익 중에 내수는 10%이내 이며 수출이 90%이상을 차지하는 기업으로 헬멧을 통한 해외시장의 진출을 위해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 HJC 성공요인
  • 목차1. 기업의 서정 이유 2. HJC 개요 2-1. 회사개요3. HJC의 핵심성공요인 3-1. 차별화된 해외시장 침투 전략3-2. 과감한 R&D 투자3-3. 디자인으로 승부3-4. 독특한 stakeholder와의 관계 구축3-5. 상호신뢰로 묶여진 구성원3-6. 기술력 유출방지를 위한 노력3-7. 국내 산업보호와 국내 고용창출이라는 윤리경영3-8. 제품 PLC에 따른 Resource Balance 방식4. 성공전략 분석 4-1. SWOT 분석4-2. 4P전략4-3. STP전략5. HJC의 해외진출 5-1. 미국 시장 진출5-2. 유럽 시장 진출5-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