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라이프스타일이란?
2. AIO법
3. VALS법
4. 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라이프스타일
- 일종의 시스템적 개념으로서, 광의로는 사회 전체 또는 특정 부분이 지니고 있는 차별적이고, 특징적인 생활양식(mode of living)
- 인간이 환경과 상호 작용하여 살아가는, 나름대로의 독특한 양식 및 행동방식


(2) 라이프스타일의 개념적 특징
① 생활의 구조적 측면인 생활의식, 생활행동, 가치관, 성격 등의 복합물로서 다차원적 개념
② 환경적인 요인인 사회와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③ 소비행동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소비자의 상품 구매와 소비 유형에 반영된다.
④ 미시적 차원인 특정 개인으로부터, 거시적 차원인 사회 전체에 이르기까지여러 차원으로 파악된다.

배경 :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에 대한 정보는 원칙적으로 모티베이션과 개성 조 사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으나, 문제점들이 지적됨. 이에 따라 사이코그래픽스의 개념이 등장하게 됨.

- psycho (mental) + graphics (윤곽 : profiles ) 의 합성어.
- 소비자의 본질적 측면을 좀더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하여 행동에 투영된 심리적, 정신적 특성을 양적으로 측정, 분석하기 위한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
  • 라이프스타일긍정적인 일상을 위한 홈&푸드건강한 몸과 정신여행, 제태크 등의 관심사 풀어냄여성중앙VOGUEESTEE LAUDER같은 Brand 같은 제품의 광고질문 있으세요 ?감사합니다:D1우리 조는 잡지의 광고가 그 목적을 충분히 달성하고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234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다음의 세가지 요소 중에 개인의 영향은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영향을 받습니다.5우리는 라이프 스타일을 나이를 기준으로 살펴 보았는

  •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
  •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라이프 스타일과 소비자 행동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의 의의AIO법에 의한 라이프스타일 측정VALS에 의한 라이프스타일 측정라이프 스타일과 마케팅 전략목차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소비자 의사결정 모델자 극마케팅 / 환경자극블 랙 박 스반 응의 사 결 정구 매투 입의사결정 과정산 출마케팅 믹스 제품(Product)

  • [소비자행동] 라이프스타일
  • 라이프 스타일 측정방법 – AIO법 측 정 순 서 1. 등간척도에 의해 측정3. 시장세분화의 유용한 기초자료로 활용가능 2. 사용량 및 사용빈도를 기준으로 사용자 구분Life style2. 라이프 스타일 측정방법 – AIO법 AIO법의 변수 명백하게 외부로 표출되는 행동특정대상에 강력하며 지속적인 주의를 기울이는 정도자극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활동관심의견Life style2. 라이프 스타일 측정방법 – AIO법 AIO법의 종류 특수 AIO特殊일반적 AIO一般생활전반

  • [소비자행동론] 핑크칼라들의 라이프스타일 특성 연구
  • 라이프스타일을 조사하고, 타 소비자와 차별화되는 소비행동을 분석하고자한다. 이러한 연구는 핑크칼라의 라이프스타일 특성과 주거 독립의 욕구를 규명함으로써 이들을 대상으로 능동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Ⅰ. 연구 목적 핑크칼라를 대상으로 한 사업의 대부분은 소비성 산업이다. 핑크칼라의 소비지향적인 특성에 편승한 사업이 주를 이루고 있다. 우리는 핑크칼라의 라이프스타일의 연구를 통해 그 특성을 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10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30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 연령대 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소비자행동론10대 소비자10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01학업과 진학에 관심이 상당히 높음관심사의 조사의 과반수 이상을 학업성적과 진학이 차지함 (출처:KOBACO 2013)디지털 기기에 열광하는 세대 – 스마트폰 이용에 있어서 적극적이고 사용시간이 김 (출처:2013 모바일 인터넷 이용실태 조사, KISA)10대 10명중 3명은 하루에도 여러 번 앱을 활용하는 등 연령대중 가장 높은 사용률 기록여가활용, 커뮤니케이션, 정보획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