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신한은행의 인사관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신한은행 소개

신한은행의 인사관리 시스템에 대하여 . . .
채용관리
직무관리
평가관리
경력개발
임금관리
복리후생
인력개발
노사관계관리

IMF 이후의 변화

조흥은행과 합병 이후의 변화

맺음말
본문내용
신한 은행의 개요

설립일 : 1982. 7. 7
본점 소재지 : 서울특별시 중구 태평로 2가 120번지
자기자본금 : 3조 5,154 억원
총수신 : 55조 9,599 억원
당기 순이익 : 4,760 억원


인사 전략의 수립 방향


은행의 경영전략 실행을 효율적으로 지원 할 수 있도록 인사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직원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며 전문화된 인재의 육성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성과와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각자의 성과와 능력에 상응하는 보상과 처우를 실현 할 수 있도록 하여 개인의 가치를 존중하였습니다.

채용 전략

사업부별 need(채용기준, 규모, 절차) 에 의거하여 채용. 우수(선진금융) 기법과 자질을 갖춘 전문가의 외부채용을 실시한다. 시장 여건에 괜찮을 때는 전문가의 판단, 통계적 방법 등을 모두 활용하여 인력 수급을 예측하고 이에 따른 인력자원계획을 세우지만 최근과 같은 불경기에는 수시로 필요한 만큼 소수의 인력을 뽑아 쓰고 있다.

사후 관리
채용 예정자들이 입행하기 이전에 ‘신한인’으로서 알고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자질, 역량을 교육하는 과정이 일정 기간 동안 실시된다. 사후관리 차원에서 신입직원 양성과정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신한은행 홈페이지
조흥은행 홈페이지
신용보증기금 – 크레탑
신한은행 노동조합 홈페이지
디지털 타임스 03년 9월 17일자
한국경제신문, 매일경제신문 인터넷기사
공정거래법 법률 제 6274호 – 금융지주회사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 ○○ 은행 전산부의 효율적 조직 개편 방안
  • 인사부서(Staff) 중심에서 현장관리자(Line manager) 중심으로 52-1-5 국내 중심에서 국제 중심으로 52-1-6 수직적 구조에서 수평적 구조로 52-1-7 표준형 인재 중심에서 전문형 인재 중심으로 62-2 은행 IT 부문의 변화 62-2-1 금융권의 환경 변화 및 금융 IT 동향 62-2-2 디지털과 금융의 결합 디지털 금융 72-2-3 은행권 전산정보화 동향 및 전망 82-3 평가 제도의 발전 방향 92-3-1 성과 중심 인적자원관리 - 동기부여시스템 92-

  • [인적자원관리] 금융권 시장에서의 인수, 합병(M&A) 과정 -국내 은행 케이스 중심으로
  • 은행의 합병3-1. 기대 효과3-2. 통합 과정3-3. 조직원들의 이탈3-4. 인사관리 기능 상 문제 원인Ⅳ.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의 합병4-1. 조직 문화의 차이4-2. 인사 제도의 변화4-3. 인사관리 기능 상 문제 원인V. 대안 탐색 준비5-1. 전망이론5-2. 문화 적응이론VI. 신한/조흥은행의 합병을 통해서 바라본 조직 융합 및 인적자원관리 사례 6-1. 신한-조흥은행 통합의 문화적 갈등6-2. 신한-조흥은행 갈등해소의 노력VII. 결론VIII. 참고자료Ⅰ. 문제제기시대와

  • 신한은행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HRM)
  • 신한은행의 전략적 인적자원 관리(HRM)신한은행 개요VISION & VALUE왜 신한은행인가?인당생산성의 신한은행지식경영직무관리직군/전문기능 분류채용관리직급체계인사이동 (SHINHAN FREE AGENT:SPA)보상관리(성과평가, 임금관리, 복지후생)성과관리 프로세스개발관리경력개발제도(CDP: Career Development System)유지관리 프로그램개 요신한은행 개요설립년월일 : 1897년 2월 19일자 본 금 : 75,281억원총 자 산 : 1,542,071억원본점소재지 : 서울특별시 중구 태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신한은행의 마케팅 사례분석과 문제점 파악 및 해결방안(A+리포트)
  • 신한은행대한민국 금융의 “자부심이 되는 일등은행”(The Bank of Pride)이 되고자 하는 신한은행은 ‘처음처럼’, ‘최고지향’, ‘상호 이해와 엄정함’의 경영 철학을 갖고, 창립 때부터 지금까지 고객만족과 일류은행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현재 국내 2위의 은행이다. 신한은행은 1982년 창립 이후, 1990년에 국내 최초로 무인자동화 기기를 도입하고, 1999년에는 인터넷뱅킹 제도를 도입, 실시하는 등 선진 금융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금융 산업의

  • [생산관리] 신한은행과 조흥은행 인수합병
  • 은행② 창의(Creativity), 열정(Passion), 스피드(Speed), 팀워크(Teamwork)3) 경영전략 및 기본 방침① 경영전략ⅰ) 경영 지배구조 개편 의사결정기능과 집행기능 분리ⅱ) 사업부제 독립고객, 시장중심 Profit Center 구축ⅲ) 경영 인프라 재구축 영입, 인사 리스크 관리② 경영기본방침ⅰ) 자율경영 - 세계가 자유화, 개방화의 큰 흐름 속에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권한의 하부이양을 통한 책임경영으로 조직을 활성화하고 인적자원의 창의성을 적극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