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의 의의

AIO법에 의한 라이프스타일 측정

VALS에 의한 라이프스타일 측정

라이프 스타일과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Life Style 의 개념정리

사람들의 생활방식(시간, 돈 등을 소비하는 방식)
문화, 사회, 계급, 준거집단 및 가족 등에 의한 학습의 결과
개인의 가치체계나 개성으로부터 파생된 개념


가치관이나 개성보다 그 지속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시대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이를 마케팅전략 변수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주의하여야 한다.


라이프 스타일 연구의 진행과정

활동공간
직장생활, 취미활동
관심공간
- 예술작품, 스포츠
의견공간
자기자신과
타인, 환경


AIO법의 개념

조사 대상자들은 각 진술항목에 대해 동의의 정도를 표시하도록 하는 등간척도에 의해 측정
대량, 중간, 소량사용자 중 하나로 구분한 후 이들 각각을 대상으로 AIO의 세 차원에서 그
특성변수를 확인함으로써 각각에 대한 전형적 프로필을 구축
시장세분화의 유용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터가 효과적으로 전략을 실행
할 수 있는 수익성 높은 표적시장을 선택할 때 자주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심리적 영향,사회적 영향,상황적 영향)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심리적 영향,사회적 영향,상황적 영향)목차소비자행동론Ⅰ. 심리적 영향1. 필요와 동기2. 태도3. 성격과 자아 개념4. 라이프스타일Ⅱ. 사회적 영향1. 문화1) 문화란?2) 가치에 대하여3) 심벌에 대하여4) 의식에 대하여2. 준거 집단1) 준거 집단의 종류 및 영향력2) 준거 집단을 이용한 광고전략3. 가족1) 가족의 구매결정과 광고전략2) 부모와 자녀 관계 및 광고전략4. 구전1) 구전의 중요성2) 구전의 전략적

  • [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
  • 소비자 행동론 라이프스타일ContentsQ & A마케팅전략에의 적용 - 사례제시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라이프스타일 특성의 측정방법라이프스타일의 개념과 중요성라이프스타일이란한 사회나 집단의 구성원들이 공통적으로 갖는 타인과 구별되는 특징적인 생활양식라이프스타일의 개념과 중요성소비자의 생활방식은 생활환경의 변화와 함께 서서히 변화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이해하고이에 대응하는 마케팅전략을 구사휴대전화와 인터넷보편화

  • [소비자행동론] 제3장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제6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제10장 학습, 제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소비자들은 더 많은 외적 탐색을 하게 될 것이다. 인터넷 환경 내에서의 소비자 정보 탐색에 대해 알아보았다.최근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과 함께 정보기술의 발전이 소비자 정보탐색 행동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소비자 연구자들이 인터넷 환경 내에서의 소비자 의사결정을 이해할 수 있는 이론적 틀을 모색하고 있는 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불완전하나마 몇몇 연구자들이 그러한 틀을 제시하고 있다. Hoffman and Novak

  • [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소비자행동
  • 소비자 행동론 - 라이프 스타일1. Life Style의 의의2. AIO법에 의한 Life Style 측정3. VALS에 의한 Life Style 측정4. 한국인의 Life StyleContents5. Life Style과 마케팅 전략6. Life Style의 적용 사례Life Style의 의의Life Style연구의 배경개 성개인차원의 변수가 치집단차원의 변수Life Style개성과 가치의 개념을포괄하는 새로운 특성변수Life Style의 의의마케팅에서의 의의인구통계학Life Style분류의 편리성, 경제성But 사회적 가치나태도의 변화를설명하는데 한계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마케팅 전략-17차 마케팅 사례분석
  • 소비자의 개성분석 이론개성변수인지욕구자기감시성내적성향사회적 성향ATSCI상태, 행동지향성심리분석이론소비자 혁신성과 관련특성소비자 혁신성, 독선주의,독특함에 대한 욕구통제성저통제 타입, 고통제 타입개성변수라이프스타일이란?라이프스타일의 결정요인인구통계적 특성사회계층동기개성감정가치 가족수명주기문화과거경험라이프스타일의 측정활동(activities), 관심(interests), 의견(opinions) ⇒ AIO에 의해 나타낼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