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념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절. 자기개념의 의의.
자기개념의 의의.
자기개념의 분류.

제 2절. 자기개념의 형성 · 기능 · 영향요인.
자기개념의 형성.
자기개념의 기능.
자기개념의 영향요인.

제 3절. 자기개념의 측정.
자기개념의 측정방법.
자기개념의 실증연구.

제 4절. 자기개념의 적용과 한계점.
자기개념과 마케팅전략.
자기개념의 한계점.
본문내용
촉진전략과 자기개념.
특정제품이 고객의 이미지와 일치 또는 불일치 한다는 점을 지적함으로써 고객의 자기이미지를 강화 또는 변화시킨다.
상징적 브랜드개념을 강조하는 브랜드들은 고품질 이미지를 알려야지만 실제구매에선 비표적 고객에게 거래장벽을 높인다.

신제품개발과 자기개념.
소비자의 이미지와 일치하는 상표이미지가 없을 때, 신제품의 성공가능성은 높다.
몰입이 깊고 사회적 가시성이 큰 경우 중요성은 더 크다.
제품이미지와 자기이미지와의 일치성 정도에 대한 측정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자기개념 분석을 통한 소비자 심리 이해
  • 소비자 개인의 정신 세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정보처리 및 의사결정과정에 개입하여 그 형태나 방향을 결정짓는 심리적․감정적 요소를 말하며, 개성, 지각, 동기, 지식, 라이프스타일과 가치, 자기개념 등이 있다. 환경적 영향변수란 소비자 개인의 심리적․신체적 특성과는 무관하게 소비자의 행동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가족, 문화, 사회, 상황 등이 있다. 이렇게 많은 변수들 가운데 우리 조가 이번에 발표할 내용은 개인적 영향변수 중 하나

  • 자기 개념 selfconcept과소비 자행동
  • 자기개념(self-concept)과 소비자행동자기개념의 의의자기개념 (self-concept) : 개인이 인식대상으로서의 자신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느낌의 총체, 즉 개인이 자신의 실체 일부 또는 특성이라고 인식하는 자아에 대한 분리된 지각들을 의미. 자기개념소비자가 자신을 지각하는 방법과 내용은 조사자가 그 소비자를 관찰 및 구분하는 방식과 일반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행동연구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갖음.자기개념 측정의 의미제임스 (W.Ja

  • 개성 과소비 자행동
  • 개성과 소비자 행동Contents1. 개성의 본질1) 개성의 의의2) 개성의 특징1) 특성이론2) 정신분석이론3) 신프로이드이론4) 자기개념이론1) 개성과 상표선호2) 개성과 신제품수용3) 개성과 점포선택4) 개성과 광고매체전략2. 개성이론3. 개성변수와 마케팅전략4. 결론 4. 결 론개성의 본질1개성의 의의개성의 특징3조 / 개성과 소비자행동 1. 개성의 의의“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환경에 적응하도록 만드는 인간의정신물리학적 시스템 속에

  •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
  • 소비자행동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소비자 의사결정 모델자 극마케팅 / 환경자극블 랙 박 스반 응의 사 결 정구 매투 입의사결정 과정산 출마케팅 믹스 제품(Product) 가격(Price) 촉진(Promotion) 유통(Plcce)사회/문화요소 가족(Family)대면/준거집단사회계급 문화(Culture)문제인식(욕구유발)구매 전 탐색대체 안 평가내적/심리적 영향모티베이션지각학습개성태도 자기개념+Life Style경험구매시험 구

  • 지식 과소비 자행동
  • 지식과 소비자 행동가> 지식의 의의 소비자 지식의 개요소비자 지식의 구성요소나> 지식과 구매의사결정제품 지식구매 지식이용 지식다> 지식의 구조지식의 구조지식의 차원라> 지식의 측정객관적 측정주관적 측정목 차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구매의사결정의 유형개성과 소비자 행동지각모티베이션자기개념과 소비자 행동지식과 소비자 행동학습과 소비자 행동태도와 태도변화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가족과 소비자 행동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