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지오지아(ZIOZIA) 소비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설문지의 목적
Ⅱ. 남성소비자 Life style 분석
1. 소비자의 Life style 분석
2. 소비자의 구매 Life style 분석
Ⅲ. 여성소비자의 Life style 분석
1. 소비자의 Life style 분석
2. 소비자의 구매 Life style 분석
Ⅳ. 홍보방안
1. 남성
1) 남성의 관심분야를 고려한 홍보방안
2) 의류 구매와 직결한 홍보방안
3) 남성소비자에게 코디법을 활용하여 어필할 수 있는 홍보
2. 여성 소비자
1) 여성잡지 홍보
2) 생일과 같은 기념일 및 각종행사에 관한 홍보
3. 남성, 여성 소비자
- 본문내용
-
패션을 접하는 매체: Internet, TV, 잡지, 매장
쇼핑하는 장소: 주로 영화관이나 유흥가가 몰려있는 곳
명동, 신촌, 강남역, 신천(잠실방면), 코엑스, 동대문
백화점, 로드샵, 인터넷 쇼핑, 상설할인매장, 보세점 이용
쇼핑을 하게 되는 계기:
옷이 필요하기 때문, 맘에 드는 옷을 보아서, 인터넷을 하다
쇼핑에 대한 빈도수: 약2주 1회, 약1개월 1회, 약6개월 2~3회
의복 구매 시 평균 비용: 10만원 미만, 10~ 20만원 미만
의복구매 시 중점을 두는 부분: 디자인, 옷맵시, 브랜드, 가격
의복 구매 시 동행자 :
이성, 동성친구와 함께 하며 동행자로부터의 많은 영향을 받음
(남성 소비자의 경우 여성에 비하여 코디 하는 법을 잘 모르거나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선택하는데 자신이 없기 때문으로 분석)
여성소비자의 경우에는 남성 소비자 Life style에 비하여
고른 연령대와 다양한 직업을 나타냄
소득: 남성소비자와 유사하게 100만원 이하
(경제의 위축과 실업난이 심각하기 때문으로 추정)
관심분야: 남성 소비자와는 다른 분포도를 보임
(컴퓨터, 자동차와 같이 기계적이고 동적인 것보다 의류, 음악, 공연, 영화, 액세서리, 미술, 공예 등 정적인 것에 더욱 관심)
남성에 비해 여성이 의류 분야에 관심 크고
잡지와 같은 패션을 접할 수 있는 매체에 대한 관심도 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