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브랜드 관리론] P&G가 LDL시장에서 성공하게 된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P&G가 LDL시장에서 성공하게 된 요인
2. LDL 시장은 어떻게 세분화되어 있는가? P&G의 기존 LDL 브랜드들의 포지셔닝 전략의 논리는 무엇인가?
3. H-80을 이용해서 신규 브랜드를 출시하는 것이 타당한가?
4. 기존 브랜드들은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 본문내용
-
P&G가 LDL시장에서 성공하게 된 요인에는 크게 P&G 전체적인 요인과 LDL사업부 내부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P&G의 성공요인에는 헌신적이고 능력 있는 인력을 꼽을 수 있다. 이는 그 어느 경제적 요소보다 인제를 중요시 여기는 P&G문화가 말해준다. 또한 공급자와 고객으로부터의 신뢰와 존경을 얻은 정직한 경영, 의사결정 전 전체적인 분석을 가능케 하는 신중하고 보수적인 경영관리와, 저렴한 가격대의 우수한 편익을 제공해 주는 혁신적인 제품들,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 등은 P&G에게 눈부신 성공을 가져다 주었다.
독특한 회사 조직 구조 또한 성공을 가져다 준 주요 요소로 뽑힐 수 있다. 특히, 각 부서, 각 브랜드 별로 독립적으로, 그리고 연계된 의사결정 과정 및 경영원리는, P&G내의 수많은 브랜드들이 모 브랜드 P&G와는 독립적으로 성장하게 된 주요 원인이였다. 특히, 각 부서가 내부적으로 판매, 재무, 생산, 전략 그룹으로 나뉘어지고, 이에 따른 독특한 경영 보고 체계가 형성되어 있다. 특히, 각 브랜드 별 브랜드 매니저 시스템은 유연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