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브랜드 관리론] P&G가 LDL시장에서 성공하게 된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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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P&G가 LDL시장에서 성공하게 된 요인
2. LDL 시장은 어떻게 세분화되어 있는가? P&G의 기존 LDL 브랜드들의 포지셔닝 전략의 논리는 무엇인가?
3. H-80을 이용해서 신규 브랜드를 출시하는 것이 타당한가?
4. 기존 브랜드들은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본문내용
P&G가 LDL시장에서 성공하게 된 요인에는 크게 P&G 전체적인 요인과 LDL사업부 내부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P&G의 성공요인에는 헌신적이고 능력 있는 인력을 꼽을 수 있다. 이는 그 어느 경제적 요소보다 인제를 중요시 여기는 P&G문화가 말해준다. 또한 공급자와 고객으로부터의 신뢰와 존경을 얻은 정직한 경영, 의사결정 전 전체적인 분석을 가능케 하는 신중하고 보수적인 경영관리와, 저렴한 가격대의 우수한 편익을 제공해 주는 혁신적인 제품들,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 등은 P&G에게 눈부신 성공을 가져다 주었다.
독특한 회사 조직 구조 또한 성공을 가져다 준 주요 요소로 뽑힐 수 있다. 특히, 각 부서, 각 브랜드 별로 독립적으로, 그리고 연계된 의사결정 과정 및 경영원리는, P&G내의 수많은 브랜드들이 모 브랜드 P&G와는 독립적으로 성장하게 된 주요 원인이였다. 특히, 각 부서가 내부적으로 판매, 재무, 생산, 전략 그룹으로 나뉘어지고, 이에 따른 독특한 경영 보고 체계가 형성되어 있다. 특히, 각 브랜드 별 브랜드 매니저 시스템은 유연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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