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사업타당성 분석] 농심사 제휴 -라면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의 동기
Ⅱ. 창업 아이템 선정 전략
Ⅲ. 사업타당성분석
1. 시장 특성 및 구조
2. 라면전문점 경쟁 상태 및 가격동향
3. 해외시장 가능성
4. 농심브랜드와 우리 음식점의 연계
*기술성 분석
1.기성 제품에 대한 비교 우위성
2.시설 계획 및 생산시설 규모
3.생산능력 및 조업도
4.원재료 조달 사정
5.기술 및 기능인력 확보 전망
6.예상 불량률 및 개선 가능성
7.기타 기술 및 생산관련 타당성
* 경제성 분석
1. 자금계획
2. 매출계획
3. 추정 손익계산서
본문내용
이 아이템을 생각하게 된 계기는 “왜 분식점에서는 모두 신라면을 사용하는가?”라는 의문점 때문이다. 한국 사람의 대부분이 밥의 대안으로 가장 많이 찾는 것이 라면이고 평소 신라면 외에도 다양한 라면들을 즐겨 먹고 있다. 신라면은 예전부터 많이 먹었기에 약간 식상했고 그런데도 학교 식당은 물론 다른 식당에서도 라면이라는 메뉴는 딱 한가지였고 거의 대부분이 신라면을 사용하고 있다. 아무리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 해도 소비자들은 다른 제품들도 원하는데 너무 획일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가 생각이 미친 것은 “농심”이란 브랜드입니다. 마트나 식당에서 판매되는 라면이 대부분 농심 라면이며 라면업계 1위도 압도적인 차이로 농심이 고수하고 있다. 농심 제품으로만 상품을 구성한다고 해도 그 여러 가지 맛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었다. 일반적으로 농심이란 브랜드를 이용하면 그에 따른 로열티가 지불되어야 하지만 저희는 농심의 여러 상품을 이용하는 대신 간접마케팅을 해주는 것으로 투자를 받는 것이다. 그래서 농심과의 제휴아래 프랜차이즈를 목표로 사업을 구상해 보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만족합니다...
  • c***
    (2007.06.02 19:39:26)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사의 연혁50(2) 선진국 시장에서의 실패.51(3) 실패 원인 분석512) 이리듐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사업전략분석과 BBQ와의 비교분석을 통한 롯데리아의 실패원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제6장에서는 우리나라기업이 해외진출을 위해 갖추어야 할 내용에 대해 살펴본 후 제7장 결론을 맺도록 할 것이다.제2장 BBQ의 경영이념과 성공조건(1) BBQ의 경영이념㈜제너시스는 그 동안 척박한 외식산업 환경 하에서, 95년 9월 1일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인 BBQ사업을 시작으로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며‘닭 익는 마을’우동돈가스 전문점인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분석, 더욱 세분화된 그룹으로 나누어 그룹별 맞춤 이메일 뉴스레터(Anycall Magazine)를 발송했다.그 결과, 모든 고객에게 똑같은 이메일을 보냈을 때의 반응률에 비해 이메일 오픈율은 약 48%(1.5배), 클릭률은 평균 68.5%(약1.7배)를 기록했고, 이메일 마케팅의 주요 목표 중 하나인 사이트 트래픽도 매거진 발송 전의 1, 2월 평균 방문자수보다 약 60%의 상승률을 보이는 등 월별 방문자가 많아져, 최근 코리안 클릭의 전자 컴퓨터 인터넷 홈페이지 카테고리의 Uni

  • 워터비스,생수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출처 : 한국먹는샘물협회국내 생수시장 국내 먹는 샘물 시장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크게 대용량(18.9ℓ)과 소형 페트 시장으로 구분된다. 현재 대용량 시장은 정체돼 있으나 소형 페트 판매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주 5일제 근무 확산으로 레저 등 야외활동 증가와 생수를 사먹는 문화가 정착했기 때문이다.농심 삼다수-라면 유통망을 통해 할인점과 편의점 공략진로 석수&퓨리스-진로의 소주 유통망으로 소형대형 시장 양쪽을 공략생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사가 너무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유의하여 쓴다. 분량이 정해져 있는 경우라면 그것에 따르도록 하고 그렇지 않으면 대개 2백자 원고지 6매 내외 정도의 분량(A4용지 1-2매)이 가장 적합하다.3) 직무분야와 연관된 내용을 기재하라기업 입장에서는 지원자가 어떻게 살아왔는가 보다는 무엇을 할 줄 알고 입사 후 무엇을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점에 대하여 관심이 많다. 회사의 사업내용을 잘 이해하고 지원하는 직무분야에 있어서 적성과 전문성을 보유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