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렉서스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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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한국의 수입차 시장
2. 연구 목적

Ⅱ. 본론
1. 국내 자동차 시장의 최근 동향
2. 렉서스(Lexus)에 대해서...
3. 렉서스의 국내 시장 진출 동기 및 연혁
4. 경쟁업체들의 마케팅 전략
5. 렉서스의 포지셔닝
6. 마케팅 믹스

Ⅲ. 결론

본문내용
수입차가 한국에 처음 정식으로 수입된 것은 1987년이다. 당시의 분위기는 이제 갓 성장기로 선 국내자동차산업의 위축과 외화낭비, 과소비와 사치풍조로 인한 계층간 위화감 조성 등의 이유로 부정적인 시각이 절대적이었기 때문에 수입차 판매는 미미했다. 개방 첫해 수입차 판매를 시작한 업체는 한성자동차(Mercedes-Benz), 효성물산(Audi/Volkswagen), 한진(Volvo), 코오롱상사(BMW) 등이었고 판매실적은 Mercedes-Benz의수입차 시장 개방이후 수입차 판매업체가 단계적으로 늘어나면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차 점유율은 점차 증가하였으나 1991년 사회적으로 과소비가 문제화되면서 수입차 구매에 대한 비난 여론이 발생하고 정부 차원에서도 수입차 소유자에 대한 세무 조사를 시작하자 수입차 시장은 침체에 빠진다. 그러나 1994년 시작된 세계화, 국제화 바람으로 수입 자동차에 대한 관세와 7천만원 이상의 고가 자동차에 대한 취득세가 인하되었고 수입차 광고와 대리점 설치에 대한 규제가 폐지되면서 수입차의 판매는 다시 증가한다. 1997년 외환위기로 수입차 시장은 다시 불황을 겪지만 가격 부담이 적은 중저가형 수입차의 등장과 다양한 차종의 수입으로 외환위기 이후 꾸준히 성장하여 2005년에는 국내 자동차 시장 점유율이 3%까지 이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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