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나이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NIKE 소개
1. About NIKE
2. 한국 나이키

국내시장 분석

NIKE의 전략
1. 국제 전략
2.국내 전략

NIKE의 경쟁사 분석
1. 퓨마(PUMA)
2.아디다스 (ADIDAS)

성과분석

NIKE가 나아가야 할 방향

N (NIKE) - Project를 마치며 . . .

첨부
#1. N I K E B R A N D 연 혁(I, II)
#2. 아 디 다 스 의 리 복 인 수

본문내용
1. About NIKE...
1)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공동 창업자 중 필 나이트 (Phil Knight)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빌 바우어만 (Bill Bowerman)은 육상 코치였다. 이들이 함께 기록 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바램이 회사의 시작이었다.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건전한 스포츠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① 창립자
➡ 전설적인 오레곤 대학 육상 코치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과 같은 대학의 경영학도이자 바우어만의 지도를 받는 중거리 육상 선수였던 필 나이트(Phil Knight)가 공동 설립. 이들의 오랜 파트너쉽은 1962년 블루 리본 스포츠(BRS, Blue Ribbon Sports)의 설립으로 시작되었으며, 창립 첫 해의 매출은 8,000달러였다. 1972년 BR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의 이름을 따 회사 이름을 나이키(Nike)로 바꾼다.

② 직원
➡ 나이키에는 본사가 위치한 미국 오레곤주와 유럽 지역의 본사가 위치한 네덜란드를 비롯해, 세계 각지에 약 23,000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생산, 운송, 판매, 서비스 등의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합치면 그 숫자는 약 100만 명에 이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괘아나요
  • kim0***
    (2006.05.12 16:52:3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NIKE(나이키) 국제경영사례연구
  • 나이키약점 ③디자인측면기능성에만 치중- 여가, 패션을 목적으로 하는 운동화 시장의 확대- 패션을 대표한 브랜드의 운동화 시장 진출* 디자인의 문제점- 기존의 기능성 운동화가 차지했던 시장을 잠식*They are made기업문제 및 해결방안*나이키 사례 문 제나이키 착취공장문제1990년대 중반까지 어떤 해결책도 제시하지않음1996년 Life 6월호 :12살짜리 파키스탄 소년사진 계기하청업체노동조건영 향하청관리와 노동통제 관행 혁신 프

  • [경영전략 비교] 나이키 VS 아디다스 성공전략과 실패사례
  • 나이키 VS 아디다스-성공&실패-목차1. 서론2. 기업소개3. 나이키의 성공전략4. 나이키의 실패사례5. 아디다스의 성공전략6. 아디다스의 실패사례7. 맺는 말1. 서론2등 기업이 1등 기업을 쫒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짜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다. 또한 반대로 1등 기업이 확실히 1등을 굳히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짜는지 보는 것도 흥미롭다. 기업들은 언제나 자신의 라이벌기업들이 어떠한 경영전략을 짜는지 주시하고 자신들의 전략과 비교해보

  • 외국 소비자들에게 마케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요소는 무엇인가 특히 저개발국에서의 문제점들은 무엇인가 소비자행동론
  • 외국 소비자들에게 마케팅할 때 발생할 수 있는윤리적 요소는 무엇인가?특히 저개발국에서의 문제점들은 무엇인가? 목 차  1.윤리적 마케팅의 개념 2.마케팅활동에서의 윤리적 문제  (1) 윤리적 제품관리  (2) 윤리적 가격관리  (3) 윤리적 유통관리  (4) 윤리적 광고관리 3.저개발국의 비윤리적 마케팅 사례  (1) 네슬레 이유식 (2) 나이키1.윤리경영의 의의  2.다국적 기업의 윤리경영 필요성3.국제경영의 비윤리적인 형태  (1) 현지국

  • 다국적 기업의 윤리경영
  • 경영 필요성3.국제경영의 비윤리적인 형태(1) 현지국의 법규위반 유형(2) 현지국의 규범위반 유형Ⅱ.본 론1.윤리적 마케팅의 개념2.마케팅활동에서의 윤리적 문제(1) 윤리적 제품관리(2) 윤리적 가격관리(3) 윤리적 유통관리(4) 윤리적 광고관리3.저개발국의 비윤리적 마케팅 사례(1) 네슬레 이유식 - 제3계 국가에 안전하지 않은 제품 판매하기(2) 나이키 - 값싼 해외 노동력 활용은 윤리적인가Ⅲ.결 론Ⅰ. 서론1. 윤리경영의 의의일부에서는

  • 리닝 마케팅 레포트
  • 나이키와 아디다스와 같은 브랜드파워를 갖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상하이에서 스포츠 컨설턴트 사업을 하고 있는 전직 나이키 중국 총괄이었던 테리 로즈는 (Terry Rhoads)는 ‘리닝은 단지 나이키의 마케팅의 혜택을 보고 있을 뿐이다’라고 말한다. 리닝의 로고 또한 나이키와 상당부분 비슷하게 보인다. 그러나 브랜드 전문가들은 이런 ‘종이호랑이 전략’이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국제적으로 활동되는 글로벌 플레이어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