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테크써지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사례정리
◆ 토의 문제
1. 신제품을 출시한 뒤 메디테크사의 문제는 무엇인가? 제품을 출시한 뒤의 문제는?
2. 시스템적으로나 조직적으로 또는 둘 모두에서 이러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무엇인가?
3. 왜 고객서비스 관리자가 최초로 이 이슈에 대해서 인지하였는가?
4. 여러분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 문제점 발견
◆ 해결방안
- 본문내용
-
사례요약 : 메디테크사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또 최상의 판매력을 통하여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공격적으로 주요 경쟁기업인 네셔널 메디컬사와 경쟁해 왔다. 회사의 단결이 성과를 거두면서 이 회사는 짧은 시간에 경이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으나 신속한 제품개발이라는 메디테크사 전략을 위해 신제품의 도입은 회사의 명성을 보호하고 타사 제품의 판매를 막기 위해 완벽하게 도입될 필요가 있었다. 하지만 메디테크사는 다량의 초기 주문시 수요에 대처하는데 시종일관 실패하는 것이 회사의 명성을 위태롭게 한다는 것이다. 생산능력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받는데 6주 이상 기다려야 할 만큼 과부하가 걸린 상태이다. 또한 열악한 배송 서비스는 건강보조 산업에 있어서 치명적이였다.............
적정재고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게 될 우려가 생긴다. 그림 1-7, 1-8도 참고하면 생산일정의 변동은 종종 수요의 변동을 초과함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과대한 예측으로 인한 생산일정의 변동은 자제할 필요가 있다.
메디테크는 신제품 출시 후 높은 재고수준에도 불구하고 과거 수년간 실제적인 서비스수준은 회사의 목표에 미달한 수준이었다고 평가되고 있는 점이 또한 문제점으로 사료된다.................
2. 시스템적으로나 조직적으로 또는 둘 모두에서 이러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무엇인가?
먼저 시스템적 문제를 살펴보자. 물류에서 공급체인이라 함은 원자재의 조달에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해당 물품이 도착하기까지 모든 것들이 하나의 망으로 결합되어 있어 여러 가지 면에서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라고 배운바 있다. 그러나 ...................
3. 왜 고객서비스 관리자가 최초로 이 이슈에 대해서 인지하였는가?
고객서비스 관리자가 먼저 인식한 데에는 신제품을 말단 고객 즉,.............
토의 문제에서도 언급했듯이 시스템적으로나 조직적인 문제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신제품 출시시 높은 재고 수준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낮은 서비스수준의 성과 밖에 내지 못하는 외에도 내가 생각하는 몇 가지를 더 나열해 본다.
첫째로, 외주전략이 전혀 없는 것 같다..............
Global Supply Chain을 고려하면 좋을 것 같다. 물론 국제적으로 환율의 변동이라는 위험요소도 없지 않아 있지만, 국제 지부의 신중한 경영지각 능력을 바탕으로 메디테크사를 국제적으로 글로벌화시켜 훨씬 경쟁력있는 회사로 성장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글로벌 네트워크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는 전략도 함께 고려하면 더욱 크게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자료평가
- 과제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jhb3***
(2009.12.13 11:27:30)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