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배경(1-2)

Ⅱ. 상황분석
1. 시장상황(3-4)
2. 자사 및 경쟁사 분석(5-6)
3. 소비자 분석(7-15)
4. 외적환경 분석(16)

Ⅲ. SWOT분석 및 결론(17-18)

Ⅳ. 기본계획
1. 목표(18)
2. 전략(19)
3. 타겟(20)
4. 컨셉(21)
5. 행사명(22)
6. 장소(23)
7. 날짜(24)
8. 행사개요(25)

Ⅴ. 세부실행계획
1. 연출(28-29)
2. 홍보(30)
3. 운영(31-35)
본문내용
조사 목적
소비자가 원하는 신제품 concept 을 도출함으로써 미소주의 부진함을 만회하고자 함
조사 내용
상황분석
♠ SWOT분석
♠ 마케팅전략 분석
기대 효과
현재 독점적인 경쟁제품과의 시장점유율의 격차 감소
출시 초기
남성미 상징인 최민수 모델 기용
카피:소주여 산을 닮아라!
공격적 마케팅 펼침
• 2001년 10월
유호성 모델 기용
카피: 산이 좋다
브랜드 인지도 강화 역점
여성 모델 기용
- 이영애(98 ~ 99) , 황수정(2000~2001)
박주미(2001 ~) 순으로 일관되게 여자 모델을 내세움으로써 부드럽고 깨끗한 이미지 강조
e – mail을 통한 바이러스 마케팅
사이버 바둑대회
< 8월 말부터 소비자 음용율 높이는 프로모션 시행하여 브랜드 선호도 증대 주력 >
- 수도권에서 ‘친구야 오늘 산 한잔하러
가자 ’ 테마로 판촉전
- ‘산으로 가는 길’ 부스 설치해 산에
오르는 간접 체험, 게임 진행하며 사은품
으로 전남 보성의 ‘녹차 밭 기차 여행’
대형 할인점에서 직원 파견 제품 홍보
강남일대에서 ‘ 참이슬 무료 제공’
‘소주가 제일이다’ 캠페인 중
산은 주류 고객만족도 종합평가에서는 진로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소주시장의 Heavy User는 20대이다
수도권내 20대가 많이 모이는 유흥지역을 산 거리로 지정한다.
산 거리 지정으로 인해 산에 붐 조성의 기점이 될 수 있다.
타겟에게 산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다양한 경품 제공
거리와 산 부스 , 술집이 하나로 연계돼서 전개된다.
소주가 선택되는 시점에 음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 자연스럽게 산소주로 전환 될 수 있다.
산 거리에서 퍼레이드, 공연을 펼침으로써 산 홍보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다.
이슈거리 및 화제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
기존의 소주와는 차별화 되는 깨끗한 맛을 내야 한다.
몸에 좋은 녹차를 첨가시켜 눈길을 끈다.
청정수와 고품질주정을 사용한다
부르기 쉽게 한 글자로 브랜드명 설정
자연과 어우러지는 브랜드 설정으로 깨끗함을 강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재육성전략][인재육성][인재]삼성(삼성그룹)의 인재육성전략, SK(에스케이)의 인재육성전략, GE 크로톤빌 연수원의 인재육성전략, 현대백화점의 인재육성전략, 도요타(도요다, 토요타)의 인재육성전략 분석
  • 삼성(삼성그룹)의 인재육성전략, SK(에스케이)의 인재육성전략, GE 크로톤빌 연수원의 인재육성전략, 현대백화점의 인재육성전략, 도요타(도요다, 토요타)의 인재육성전략 분석Ⅰ. 삼성(삼성그룹)의 인재육성전략1. Personnel : 교육 인력의 혁신1) 교육인력 효율화와 정예화2) 교육 인력 역할의 질적 변화3) 강사 운영제도 혁신2. Process : 교육 제도의 혁신1) Profit Center 개념 도입2) 외부 전문기관 및 대학과의 전략적 제휴3) 교육전산 Infra 개선3. Product :

  • 숙명 동사무소의 새로운 변신 - 환경분석, 전략
  • 산화로인한 업무축소노인인구 비중 높음Threat주변문화시설 증가동장 리더쉽 부재Weakness찾기 힘든 위치*강점: 활발한 주민자치 위원회젊은 연령대의 직원 구성새로지은 깨끗한 건물약점: 동장 리더쉽의 부재찾기 힘든 지리적 위치기회: 주변에 위치한 많은 교회산 밑에 자리잡은 위치위협: 노인인구의 비중이 높음주변에 문화시설 증가 추세SegmentationSTP전략시 장2) Targeting3) Positioning후원자그룹 (정부)서비스 제공될 고객Segmenta

  • 마케팅원론] 제품을 선정해서 시장을 세분화해 봅시다_
  • 분석 1.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시장 분석은 해당 제품의 현재 시장 규모 경쟁 상황 , ,소비자 행동 등 다양한 요소를 포괄하는 과정입니다 이는 제품의 성공 가능성 .을 평가하고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 .현재 시장 규모 및 경쟁 상황 1.1현재의 시장 규모를 파악하는 것은 해당 제품이 얼마나 큰 잠재력을 가지고있는지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전체 판매량 매출액 등 다양한 지 . ,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또한

  • [광고와 소비자행동] 할인점과 백화점 사이의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의 차이
  • 및 동영상 광고 등)13. 전시회 (박람회/전자쇼/기업홍보관 등)15. 기업 홈페이지 및 제품 사이트04.잡지광고16. 인터넷 커뮤니티 (블로그/게시판/까페/미니홈피 등)05. 매장 내 광고 (창문/계산대/선반/벽면/상품전시대 등)17. 인터넷 지식검색 및 전문가 리뷰06.점원 (판매원)18. 인터넷 쇼핑몰 및 사용자 후기07.제품 카다로그/팜플렛19. 입소문 (주변사람들의 이야기나 추천)08.전단광고20. 극장광고09.시내 옥외광고 (전광판 포함)21. 간접광고 (영화나 드라

  • 관광마케팅 환경과 전략
  • 호텔 프로젝트 기획론호텔 프로젝트 기획론 호텔 프로젝트 기획론호텔 프로젝트 기획론마케팅의 이해마케팅의 본질과 정의호텔/관광 마케팅2. 관광 마케팅 환경과 전략1) 관광 마케팅 환경분석2) 교원공제 호텔의 SWOT분석Index호텔 프로젝트 기획론Hotel marketing호텔 프로젝트 기획론마케팅의 개념AMA : 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실현하기 위하여,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의 개념 구성, 개발, 가격 설정, 판촉 및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