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장신구] 인형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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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 및 탐구 목표

2. 인형 종류 및 특징소개
(1) 마론인형
(2) 커스텀
(3) 블라이스
(4) 구체관절인형
(5) 비스크인형
(6) 피규어
(7) 큐브릭
(8)모모꼬
(9) 테디베어

3. 인터뷰 소개

4. 현상 분석

5. 생각해 볼 문제
본문내용
1. 주제선정 이유 및 탐구목표
자신의 유년시절, 까맣게 손때가 앉을 정도로 자주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들을 누구나 하나씩은 기억할 것이다. 어린 시절 우리의 장난감들은 혼자서도 신나게 놀 수 있게 해주는 재미있는 친구이자 어린 󰡐나󰡑의 위상을 높이는 하나의 󰡐장신구󰡑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었다.
이러한 어린 시절의 추억이 강하게 각인 되어서 일까? 얼마 전부터 우리 사회를 비롯한 일본 및 미국-유럽 등에서는 성인이 되어서도 아기자기한 인형이나 프라모델, 장난감 등을 수집하는 ‘키덜트(Kidult)󰡐-더 나아가 오타쿠에 이르는-가 등장하고 시장에서는 이들을 타킷으로 삼아 활발한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다. 때문에 이미 인형시장 및 이와 관련된 영상매체 산업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각 인터넷 커뮤니티 및 포털사이트에서도 또한 매니아들의 모임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또 매니아층을 벗어난 일반인들에게도 󰡐인형󰡑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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