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학] 극장(영화관)의 기호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는 말 – 익숙하고 특별한 그곳, 극장의 기호를 찾아서
2. 본론 – 극장, 기호학으로 분석하기
1) 유표적 특징
2) 낯설게 하기
3) 소쉬르의 ‘기표-기의’ ①
4) 소쉬르의 ‘기표- 기의’ ②
3. 결론 – 인생의 기호를 담은 장소, 극장
- 본문내용
- 극장 하면 선명히 떠오르는 이미지들이 있다. 대형포스터, 팝콘, 북적 이는 사람들, 어두운 조명과 빨간 좌석들, 영화가 시작하기 전의 들뜸과 수군거림, 한자리에 모인 수많은 사람들이 대형 스크린을 바라보며 함께 웃고, 울며 감정을 나누는 그곳. 이런 선명한 이미지만큼이나 극장은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매김해 있다. 특히 20대 젊은 층에게 극장에 가는 것은 생활의 일부다. 그들에게 극장에 가는 일은 요즘 빠르게 확산된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맞물려 복합적인 나들이 기회를 제공한다.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것이 주 업무라면, 같은 장소에서 쇼핑을 하거나 식사를 즐기는 것은 부수적인 업무다. 대부분이 직장인인 30대에게 역시 극장은 친숙한 공간이자 여가생활을 보내는 주된 장소이다. 그들에게 극장에 간다는 것은 직장 스트레스를 날려보내주고 쉴 곳을 마련해 줌과 동시에 데이트 장소도 제공해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 정신장애인의 직업재활
- 애덤 스미스의 국부론
- 우리나라 장애범주와 외국의 장애범주의 차이점 비교 분석하시오
- 어떤 외국어든 외국어 시험이 학습자에게 미친 사회적 영향을 찾아 정리하고 기술해 봅시다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시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자격기준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장애아관련 기사를 검색, 그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영아기 언어발달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주위에 있는 영아1명(실제영아,TV프로그램/유투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영아등)을 관찰하고 영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기술한 후 이를 근거로 이 영아의 언어발달단계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