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소비자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비자 의사결정
2. 광고 관점에서 구매과정 전략
3. 고관여: 인지적 소비자
4. 저관여: 비개입적 소비자
5. 소비행동 양식
6. 소비자, 마케터 관점의 제품.
트랜드 분석: 얼리 아뎁터
1. EARLY ADOPTER?
2. 얼리어뎁터의 특징
4. 얼리어뎁터 성공사례
5. 얼리어뎁터 얼리제품
6.너도 얼리? 나도 얼리?
본문내용
3. 고관여: 인지적 소비자
합리적이며, 능동적인 정보처리.
CAB모형: 인지- 감정- 행동
구매 전 많은 정보를 탐색하고, 신중하다.

세티즌 닷컴

소비자들은 고관여 제품인 휴대폰을
구입하기 전 다음의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탐색한다.

4. 저관여: 비개입적 소비자
제한적인 정보처리, 상황의 영향을 받으며, 여러 브랜드를
구매하고, 시험구매를 통해 브랜드를 평가.
로고송, 징글, 반복의 광고가 많다.


5. 소비행동 양식
소비자 행동의 3양식 – EPS
포괄적 문제해결, 제품 도입기에 나타남. 브랜드 태도가 약하고,
문제해결 위해 광범위한 정보 검색.


신작영화

신작영화는 아직 태도가 형성
되기 전이므로, 각종 영화포털이나
예고편, 영화평 검색 등의
적극적인 정보 탐색 욕구를 보인다.


소비자 행동의 3양식 – EPS
포괄적 문제해결, 제품 도입기에 나타남. 브랜드 태도가 약하고,
문제해결 위해 광범위한 정보 검색.

초미니 PC 리틀루온

초미니 사이즈 컴퓨터
리틀루온은 트랜드에 맞춘 작은
몸체와 모바일기술을 도입한
제품. 마치 노트북을 연상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심리학_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심리학은 인간이 시각으로 어떠한 정보를 처리할 때 주의를 기울이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인간은 스스로가 정보를 보다 더 수월하게 받아들이기 위해 기억에 남기기 쉬운 형태로 지각하게 된다. 이것이 주의이다. 이러한 주의를 이용하여 마케팅 광고들은 소비자들이 제품 및 서비스를 인식하고 구매하도록 유도한다. 그리하여 이것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높은 수준의 주의가 이뤄지게 되고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인식하게 된다. 하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 행동의 연구관점에 근거한 구매결정 세 가지를 언급하고 자신의 구매결정에 관한 견해를 제시하세요 (1)
  • 소비자들을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2.본론(1) 소비자 행동소비자 행동이란 오래 전 ‘물물교환’이 있었을 때부터 시작되었다. 여러 심리학 분야와 함께 소비자 심리학도 그 이론이 만들어졌다. 물건을 판매하고 사는 것이 인간에게 중요한 행위로 인식되었고 소비자 심리학은 그 학문의 필요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 Wilkie(1990)은 소비자의 구매 단계를 분석하여 연구하였다. 그는 욕구 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선택, 구매, 구매

  • 소비자심리학 수업 중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이나 인상 깊었던 내용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소비자행동분석기법들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하며, 나아가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 등을 개발하거나 광고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인은 소비자심리학 강의 시간에 배운 여러 가지 소비자행동분석기법들 중에서도 ‘지각’이라는 개념이 매우 흥미로웠고 기억에 남는다. 지각이란 인간이 외부세계로부터 정보를 받아들이는 과정인데, 이때 주의집중과정(attention process)-선택적 집중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과 소비행동을 기술하면서 자신의 사례를 정리하시오
  • 소비자심리학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과 소비행동을 기술하면서 자신의 사례를 정리하시오.차 례1.서론2.본론1) 1단계 문제인식2) 2단계 정보탐색3) 3단계 대안평가와 선택4) 4단계 구매와 구매 후 행동3.결론1. 서론구매자들이 주로 정보를 얻는 곳들이 있는데, 첫 번째로는 선택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가족, 친구, 이웃, 친지이며, 두 번째로는 상업적 정보의 원천으로서 광고, 판촉사원, 포장, 진열이다. 세 번째, 공공적 정보의 원천으로 신

  • [심리학개론-_과제]_인지심리학에_대해
  • 심리학에 지각심리, 주의과정 심리, 기억심리, 언어심리 등 인간의 인식과정에 관한 모든 실험적 연구 주제를 포함하는 경향이 있다. 인지심리학은 주로 소비자 심리나 광고심리쪽으로 응용된다.사람이 대상을 어떻게 지각하고 처리하고 기억하느냐는 광고에 있어 중요한 문제이다.또한 언어심리학이라고 해서 인간의 언어에 관한 연구도 병행됩니다. 사람의 뇌에 관한 정보도 항상 탐색하는 분야죠. ○ 인지란?- 감각정보를 받아들여 선택, 변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