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발달] 청소년들의 성정체성과 동성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동성애의 정의 및 분류
2.동성애 상징물 및 관련 용어
3. 세계의 동성애 법과 제도 및 동성애의 역사
4.동성애의 발생이론/ 동성애의 원인
5.청소년 동성애의 특성 (미국 연구를 중심으로)
6. 학교에서의 동성애 현황과 청소년들의 동성애에 관한 의식
7.학교의 동성애 현황 및 의식 조사
Ⅲ. 결론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청소년들의 일탈적인 성행태에 대한 보도를 접하게 되면 비로소 문제의식을 가지고 대책을 강구하려고 한다. 그런데 매스컴의 속성상 선정적인 내용으로 보도가 되면 대체로 교육당국이나 학교에서는 근본원인을 알고 대책을 세우려고 하지 않고 미봉책으로 수습만 하려고 한다. 청소년들에게 있어서 성은 새로운 놀이처럼 다가왔고 성에 대한 생각이나 행동이 거침없고 전혀 남을 의식하지 않게 되었다. 그런데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성정체성의 혼란까지 겪게 되는 현상이 급격하게 보이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것들 중 하나가 청소년 동성애이다. 우리 사회에서 동성애란 특이한 사람들이 하는 것으로만 인식되다가, TV 연예인이 커밍아웃을 하고 성전환 수술한 것을 뉴스로 접해 사회저변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그러나 동성애에 대해 사회에서 문제의식을 갖기 시작한 것은 방송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의 청소년 동성애가 방영되고 나서인 것 같다. 사람들은 주변에서 보게 되는 칼머리의 힙합 바지를 입은 청소년들이 이반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어느 여학교에서는 두발검사나, 이반 수색(?)을 하기도 했다고 한다. 몇 년 전부터 팬픽과 야오이가 청소년 특히 여학생들 사이에서 많이 양산되어왔고 인터넷상에서 돌려보거나 게시하고 동인지등을 통해 오프라인 상에서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www.ivacity.com
www. naver.com
http://myhome.naver.com/nanaq
http://go.to/maum
http://gaynet.hihome.com
http://user.chollian.net/~kiri9411
http://queeryonsei.com
http://go.to/saram
http://www.outpridekorea.com
한국 청소년 상담원 상담사례 “ 내가 동성애자 인가요?”
윤가현 ‘동성애의 심리학’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 국제결혼 이주여성- 여성결혼이민자-의 국내생활 적응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사회문제론] 환경문제와 사회복지
- 사회복지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하여 플랙스(Flexner)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 지적장애를 일으키는 유전적 원인 중 염색체 이상인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후군의 특성을 정리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을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선진국 사례와 활성화 방안
- 사이버 공동체의 역사를 각 단계별로 설명해보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이버 공동체의 이상적인 모습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이버 공동체의 역사를 각 단계별로 설명해보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이버 공동체의 이상적인 모습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소년소녀가장 생활실태와 복지개선방안ok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가치 갈등이 발생하는 예를 하나 들고, 그러한 가치 갈등이 발생하였을 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