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조사론] 맥도날드 한국시장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소비자 분석
● 소비자의 필요와 동기에 관한 정의
● 브랜드 소비자의 특성
■ 맥도날드란?
■ 경쟁사 분석
■ 브랜드별 포지셔닝
■ 결론
- 본문내용
-
■ 서론
오늘날 바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시간의 활용은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이런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탄생하게 된 패스트푸드는 현재 우리 생활 속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음식이 되었다. 한국에서는 1979년 롯데리아가 소공점 1호점을 개설하였고 맥도날드가 10년이나 늦은 1988년 압구정 1호점을 개설하였다.
이 후 급속한 성장률을 보이던 패스트푸드 시장은 외환위기를 거치면서 주춤하더니 가격할인과 과다 출점으로 몇 해 전부터 둔화일로에 놓여 있던 업계의 성장률이 패스트푸드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과 맞물리며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더욱이 국민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간단한 외식의 경우에도 고른 영양섭취를 하려는 욕구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전 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맥도날드가 유독 한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롯데리아에게 뺏기고 힘을 못 쓰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는 이러한 이유로 패스트푸드 시장 상황을 분석하여 맥도날드가 한국시장을 공략하지 못하고 지속적인 매출감소의 이유를 찾아 대학생을 주 타깃으로 하여 시장점유율 1위를 목표로 하는 방법들을 알아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문제 및 사회복지정책 관련 이론중 본인이 선호하는 사회복지정책
- 사회문제의 정의와 특성
- GS SHOP 기업소개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 STP 마케팅믹스 PLC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반두라(Bandura)의 관찰학습의 주요개념을 기술하고, 일상생활에 적용시켜 논하세요.
- 심리학개론_인간을 대상으로 심리학 실험을 한다고 하였을 때 배운 내용 중 실험주제를 선정하고 어떻게 진행할지 가상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 인공지능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활용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
- 사이버공동체를 지역사회복지의 범주로 생각하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