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의 효과 및 미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인터넷 광고 정의
2. 인터넷 광고의 특징
3. 인터넷광고의 장점

Ⅱ. 본 론

1. 인터넷 광고 시장의 현황
2. 인터넷 광고의 유형
1) 배너 광고
2) 전자메일광고
3) 팝업 광고.
4) 후원형(Sponsorship)
5) 기타( 메신저, 채팅광고, 키워드, 텍스트링크 광고)

Ⅲ. 결 론

1. 인터넷 광고의 효과 및 미래 전망
2. 느낀점
본문내용
21세기 우리 생활에 있어 가장 급격한 영향을 미치는 것 중 하나가 인터넷이다. 인터넷은 이제 더 이상 단순히 정보검색 수단이 아닌 새로운 뉴미디어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보면 어느 시대나 뉴미디어가 존재했다. 인쇄기술이 발달하기 시작한 시기에는 신문이 뉴미디어였고, 전파기술의 발달 시대에는 라디오와 텔레비전이 그리고 그 이후에는 케이블TV, 위성방송 등이 뉴미디어로 불려졌다. 20세기 이후 통신기술의 발달은 인터넷을 뉴미디어로 만들었다. 그런데 인터넷이 기존의 다른 뉴 미디어들보다 우리의 관심을 더욱 끄는 이유는 인터넷이 대중매체와 개인매체를 포괄하는 종합 매체의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즉, 인터넷은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 등 기존 매체를 대체하고 포괄할 수 있는 인터넷 방송, 전자신문, 웹진의 형태로 발전하여 새로운 대중매체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기존의 전화, 편지, 팩스는 인터넷 폰, 전자우편(E-Mail)이 그 기능을 대신 하는 등 개인매체 역할도 하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이 우리생활에 미치는 파급효과는 다른 이전의 뉴 미디어들 보다 막강한 것이다.
인터넷(Web)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상의 온라인 광고는 광고주의 특정 목적을 만족시켜주기 위한 멀티미디어적 커뮤니케이션이며 인터넷 광고의 형태는 일반적으로 배너(Banner) 광고 형태를 띄고 때론 해당 사이트에 게재함으로써 당 사이트의 주 수입원이 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 인터넷 광고시장은 신문이나, TV매체에 비해 미약하다. 하지만 현제의 추세로 발전한다면 2005년에는 전체 광고 시장의 7.5%를 차지할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 마케팅의 부정적 전망도 배제할 수는 없다슈트어트는 광고의 미래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의 근거로써① 기업의 광고 경비는 감소하고 대신 판매에 보다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 되고 있는 판촉 경비가 증가하는 추세이다.② 오랜 연구에도 불구하고 광고 효과에 대한

  • 사업계획서-수능생정보제공업
  •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이동전화 사업자들이 무선 인터넷을 통해 많은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동전화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통하여 수능시험 이후에 지원가능대학검색, 대학 및 학과정보경쟁률, 합격정보 등을 제공하여 여기에서 나오는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ⅱ) 각 대학들을 광고주로 확보하여 광고홍보로 수익 창출: 금년 입시부터 대학 신입정원이 수험생수를 앞지르는 ‘대입 정원 역전’이

  • [인터넷마케팅] 게임사이트 `피망`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및 온라인 광고 시장의 고성장- 무선 인터넷 시장의 확대Introduction2)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 산업의 특징 - 선점효과 크다 => 과점시장화 => 서비스 특화경쟁 치열(넷마블(19.6%)과 피망(27.4%), NHN의 한게임(20.6%)- 고부가 가치 산업 - 경기변동의 영향 작다 - 계절적 요인, 유행에 의한 영향 높다Introduction2)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 인터넷 포털 산업의 미래 전망 - 컨텐츠 채널과 커뮤니티 채널의 강화 => 정보 획득의 목

  • [마케팅] 게임사이트 `피망` 마케팅전략
  • 및 온라인 광고 시장의 고성장- 무선 인터넷 시장의 확대Introduction(양파망 Mkt 9조 2004. 6. 7.)2)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 산업의 특징 - 선점효과 크다 => 과점시장화 => 서비스 특화경쟁 치열(넷마블(19.6%)과 피망(27.4%), NHN의 한게임(20.6%)- 고부가 가치 산업 - 경기변동의 영향 작다 - 계절적 요인, 유행에 의한 영향 높다Introduction(양파망 Mkt 9조 2004. 6. 7.)2)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 인터넷 포털 산업의 미래 전망 - 컨텐츠

  • 보험사의 CRM 전략과 보험시장의 인터넷활용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및 업무프로세스(4) IT 인프라 3. 비교분석의 시사점(1) 부문별 분석의 시사점(2) 산업별 분석의 시사점4. CRM의 성공요인5. 향후 전망Ⅲ. 인터넷保險市場의 現況1. 인터넷보험회사의 증가(1) 고속통신망의 확산(2) 전자상거래의 활성화(3) 인터넷의 실시간 서비스(4) 새로운 고객 층, 네티즌(netizen)(5) 미래에 대한 투자2. 현재 우리나라 인터넷보험시장의 현황(1) 인터넷보험회사의 활발한 인터넷마케팅(internet marketing)(2) 인터넷기업과의 제휴1) 차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