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산소주 마케팅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분석

2. ‘산(山)’ 프로모션 전략

3. ‘산’소주의 Targeting과 Promotion 전략의 문제점

4. 발전방향
본문내용
1. 상황분석
중소기업을 하는 사장님들 사이에는 한가지 불문율이 있다. 사업이 잘 풀릴 때 더욱 겸손 하게 초심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최근 ‘산’ 소주(이하 ‘산’)의 시장에서의 소멸 과정을 지켜보면 이 불문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다. ‘산’은 뉴 그린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소비자의 life-style 위주의 시장 세분화를 통해 ‘산’이 가진 제품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는 시장을 성공적으로 나누었다. 문제는 ‘산’이 가진 장점을 어필하기 힘든 기존의 ‘참 이슬’의 세분시장을 타겟 시장으로 잡은 데에 있다. ‘참 이슬’이 이미 공고한 이미지를 굳히고 있는 이 시장에 뛰어듦으로써 ‘산’은 스스로 가장 어려운 ‘공성(攻城)’의 전략을 선택하는 우를 범하였고 ‘산’은 서서히 죽어가기 시작했다. 여기에 더해진 결정적 실수가 ‘산’을 사망에 이르게 만든다. 바로 일관성 없는 프로모션 전략의 변화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두산주류 `처음처럼`의 마케팅분석
  • 마케팅 믹스의 수립만이 남아있다. 마케팅 믹스 요소는 크게 PRODUCT/ PRICE/PROMOTION/PLACE 로 나눌 수 있는데, 이를 간략히 줄여 4P 라고 칭한다. 앞으로는 이 4P에 대해서 위에서 언급한 순서대로 과연 ‘처음처럼’의 마케팅 믹스 요소들이 어떻게 수립되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6. 마케팅 믹스의 수립6-1.PRODUCT(가) 제품ㄱ. 세계 최초 알칼리 환원수 사용 : 두산 BG는 신제품 ‘처음처럼’ 출시 시에 그 핵심목표를 제품차별화에 두고 경쟁제품과의

  • [경영학]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 고찰
  • 마케팅팀 조만기 대리 전화 인터뷰, 2006. 5. 12. 15:30~16:00(30분간)진정으로 1위다운 1위의 이미지는 무엇일까? “코카콜라”, “SK텔레콤”, “오리온 초코파이 情”의 공통점은 각 시장부문에서 부동의 1위라는 것과 친숙하고 공익적인 광고를 시행한다는 것이다. 1위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다. 코카콜라나 SK텔레콤의 월드컵 스포츠 마케팅이나 유머러스하고도 이슈가 되는 광고는 이미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사람들의 뇌리에

  • [롯데주류 산소주][두산주류]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상징화,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타겟,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일본진출,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 전략
  • 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1. Competitor Analysis1) 진로 그룹 파산, Spin-off이후 경영 성과 호조- 참이슬 소주의 판매 호조로 연간 400억이상 순이익 발생.- 채권단에서의 지불 유예로 인해 Cash-Flow 호조.- Cass 맥주의 두산 그룹 인수이후 ㈜진로내 영업-마케팅-생산등 주요 기능내 위기 의식 극복 -> 일사불란한 조직 체계 운영.- 위기 극복이후 CEO 및 조직 Loyalty 강화.2) Channel Power 강화- 도매장내 동정 여론 팽배 : 두꺼비는 한국 소주의 대명사.- 참이슬 소주 시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국제마케팅전략
  • 마케팅의 전략이나 4p mix, 시장세분화 등 가장 가까운 나라인 일본시장 진출에 대해 타 기업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하다. 일본, 중국뿐만 아니라 보드카의 나라 러시아, 미국 등 많은 나라에도 진출하여 많이 알려졌으면 하는 희망을 가지며 이번 발표를 마친다. 참고자료 출처▶ (주)진로 홈페이지 http://www.jinro.co.kr▶ (주) 두산 홈페이지 http://www.doosan.com▶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 대한주조사협회 http://cocktail.or.kr ▶ 매일경제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마케팅실 사내 자료3) 상해E-mart 대외소개종합현황 - 2004.09.184) 상해E-mart 중국 간담회 보도자료 - 2004.06.145) 네이버 백과사전 & 지식 검색 www.naver.com6) 한국은행 홈페이지 http://bok.or.kr7) 종합뉴스 데이터베이스 www.kinds.or.kr 8) 하나증권 기업분석 - 신세계 E-mart 2004.09.139) 삼성증권 산업분석 - 소매업 2003.09.0110)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11)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김익수, 박영사. 200412)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브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