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옥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와 온라인 쇼핑몰의 차이점
인터넷 판매 창업 경우의 장단점
구매자 편의성
구매자 효익
- 본문내용
-
가장 큰 차이점은 누구든 상품을 올려 원하는 가격에 판매하는데 있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머천다이저들이 사이트에 올릴 상품을 선택하고 가격을 정해 판매한다. 특히 상품을 고를 때는 제조업체의 재무건전성, 기존 매출규모 등을 따지고 여러 가지 서류를 제출하도록 요구하기 때문에 브랜드가 알려지지 않는 중소제조업체들이나 개인들은 제한된다. 반면에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는 누구든 상품을 올려 원하는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는 거래의 장과 시스템을 제공할 뿐 누가 어떤 상품을 등록하고 어떤 가격에 판매하는지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는다.
또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는 적은 인력으로 상품구색의 무한정 확대가능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머천다이저 중심체제로 상품별로 많은 MD를 확보하고 있어야한다. 그리고 판매자와 소비자간 거래를 중개만 하기 때문에 제품 재고를 안을 필요도 없고 반품문제에 신경을 쓸 필요도 없다. 단 제품풀질을 관리할 수 없는 단점이 있어 온라인 쇼핑물과 차이난다.
마지막으로 제품의 품질과 신뢰도의 차이가 난다. 마켓플레이스의 경우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제품공급이나 서비스를 제대로 해주지 못해도 판매자를 직접 규제할 수 없다. 반면 쇼핑물 경우 머천다이저가 직접선택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고품질 ․ 고신뢰도 그리고 반품 서비스 등을 높은 수준으로 판매 가능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