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기업분석
1. 스타벅스 소개
2. 경영방침
3. 재배지역(커피 생산지)
4. 복지제도
Ⅱ.스타벅스 소비자분석
Ⅲ. 스타벅스 프로모션
◉. Marketing 전략
1. 제휴를 통한 전략
2. 거점지역중심마케팅
3.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4. 오감마케팅
★마케팅 분석을 통한 성공 요인★
Ⅳ. 시사점 및 앞으로의 전망
Ⅴ. 결론
- 본문내용
-
- 투르먼쇼에서 짐캐리가 매일 아침 출근길 손에 들고 마시던, 화면 속에서도 그 그윽한 향기가 느껴지던 커피.
세계인들의 생활 속에 스며들어 사랑받고 세계의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도 출범하여 새로운 커피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미국의 하워드 슐츠 회장의 혁신적 경영과 기업이념으로 유명한 스타벅스를 국내에 도입하여 세계 스타벅스 역사상 최단시간 흑자달성의 기적을 이루어낸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정진구 대표이사를 만나 지금의 한국 스타벅스가 탄생한 것이다.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창립되었는데 처음에는 갈아 놓은 원두커피만을 판매했다. 1983년 밀라노를 방문했을 때 그는 길가에 있는 수많은 에스프레소 바에서 이탈리아인들이 커피와 더불어 휴식을 취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게 되었다. 여기서 그는 이러한 유럽식 커피숍이라는 아이디어를 미국에 접목시키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사업 확장을 시도하게 된다. 오늘날 36개국에 7000여매장을 자랑하는 고급커피숍체인이 되었다. 스타벅스의 커피숍에는 일주일에 약 2300만 명의 손님이 오고 있으며, 이들은 한 달에 평균 18번이나 스타벅스에 들른다고 한다. 아이스크림, 서적, CD등도 팔고 있으며, 중국시장 의심장과 같은 자금성에도 진출하여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 [호텔경영] jw메리어트호텔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