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인콤의 아이리버 기업과 제품 그리고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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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분석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아이리버 기업 소개
3) 아이리버 비전 및 철학
4) 아이리버 브랜드 컨셉
2. 아이리버 소비자 분석
1) 아이리버 주 소비자층의 특성
2) 각 제품군별 소비자 분석
3) 설문에 의한 소비자 분석
3. 아이리버 프로모션
1) 아이리버 SWOT 분석
2) 아이리버의 4P + S
3) S T P 전략분석
4. 시 사 점
1) 아이리버의 문제점과 향후 방향
2) 결 론


본문내용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레인콤의 iriver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이 회사가 미국 시장에서 거둔 놀라운 성공담이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다. 슬림엑스의 미국 내 판매가격은 대당 1백99달러. 소니 제품의 1백79달러보다 비싸다. 그러면서도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30%나 된다. 레인콤이 세대 팔 때 소니는 한대밖에 팔지 못했다. 레인콤의 올해 수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2백50% 늘어난 1백40만대이다.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한국 벤처기업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 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다. IDC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MP3플레이어 전체 보급대수는 3백60만대(약 3억 달러), 이중 약 2백만 대를 한국산이 차지했다. 미국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티브 등 벤처기업과 일본 소니, 네덜란드 필립스 등이 맹렬하게 추격해 오고 있지만 2005년 32억 달러 규모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이 황금시장에서 아직 한국 벤처기업을 제칠 라이벌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메모리칩 등 필요 부품의 대부분을 국내에서 자급할 수 있는데다 기술 종주국답게 많은 기술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또 휴대전화에서 경험했듯 한국 특유의 깜찍한 디자인 설계 기술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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