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TP전략 -롯데 자일리톨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TP
STP 전략이란?

Ⅱ. segmentation ; 시장세분화
1. 시장 세분화의 목적
2. 시장 세분화의 기준
3. 효과적 시장 세분화의 요건

Ⅲ. targeting ; 표적시장
1. 표적시장 공략 전략
2. 표적시장 선정 전략
3. 고려요인
4. 요약

Ⅳ. positioning ; 포지셔닝
1. 포지셔닝 전략
2. 포지셔닝 수립 과정
3. 요약

Ⅴ. 사례 분석
롯데 자일리톨의 사례 분석
1. 롯데 자일리톨
2.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5. repositioning

본문내용
STP 전략이란?
단일 제품으로 수많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켰던 과거의 매스 마케팅의 시대는 이제지나가고, 소비자들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 유형들을 분류하여 그들의 욕구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는 새로운 마케팅 시대에 들어섰다. 이처럼 마케팅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도입된 마케팅 전략이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전략이다.
이는 우선 시장을 몇 개의 기준들을 사용하여 가치가 있는 다수의 시장으로 분류하고(Segmentation), 세분화된 여러 시장 중에서 자사의 능력과 경쟁 등을 고려하여 표적시장을 선택한 다음에 (Targeting), 그 시장에서 제품 속성이나 다양한 마케팅 믹스요인을 이용하여 자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과정 (Positioning) 을 거치게 된다.
참고문헌
- .자일리톨 스터디(http://www.xylitol.co.kr)
-. 롯 데 제 과(http://www.lotteconf.co.kr)
-. 해 태 제 과(http://www.ht.co.kr)
-. 동 양 제 과(http://www.tyc.co.kr)
-. 껌나라(http://members.tripod.lycos.co.kr/chewgum)
-. 식품 음료 신문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롯데 자일리톨껌의 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를 바탕으로 재출시하게 되었다. 물론 결과는 이토록 대단한 성공을 거두게 된 것이다. 이에 우리는 자일리톨의 성분과, 도입배경, 1997년 처음 자일리톨이 출시되었을 때의 실패원인을 살펴보고 2000년 재출시 되었을 때의 환경분석, STP전략, 4PS, 롯데 자일리톨의 나아갈 방향등을 통해 자일리톨의 마케팅 역사에 대해 이야기 해 보고자 한다.1. 자일리톨이란?자일리톨은 천연 소재 감미료로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며 뛰어난 청량감을

  • 롯데_자일리톨껌,롯데제과,자일리톨마케팅사례,자일리톨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자일리톨의 성공 요인 분석김서인 임산생명공학 20092047김윤수 국제통상학 20080953석 욱 경 영 학 부 20093015이상윤 경 영 학 20072782차지연 중 국 학 20090743롯데 자일리톨 껌Contents주제 선정 동기환경분석STP 전략4P 전략마케팅 사례결론 시사점 및 보완점관련문헌주제 선정 동기환경분석STP 전략4P 전략01경쟁업계결론시사점관련문헌롯데의 모기업으로 1967년 설립껌, 초콜릿, 비스킷 등 2백 여종의 제품 생산, 공급세계 70여 개국에 제품 수

  • [마케팅성공사례] 롯데제과 `자일리톨` 마케팅사례
  • < 마케팅 성공기업 사례 >롯데제과 “자일리톨”◈ 목 차 ◈Ⅰ. 서론 . 1Ⅱ. Xylitol Gum의 개발 11. 제품도입 . 12. 개발배경 . 23. Xylitol의 실패와 성공 2Ⅲ. 2000년 마케팅 성공 전략 31. 환경분석 . 32. S

  • 자이릴톨 사례분석
  • 일반업종의 서비스 실무사례( 자일리톨)제 출 일 : 2005년 4월 12일담당 교수 : 학 과 : 학번/ 반 : 이 름 : § 목 차 §머리말 ­ ­ ­ ­ ­ ­ 31. 서론 ­ ­ ­ ­ ­ ­ 32. 본론 ­ ­ ­ ­ ­ ­ 41) 97년도 자일리톨껌 「자일리톨 F」의 실패 1. 자일리톨 껌의 도입 배경2. 「자일리톨 F」의 SWOT분석 3. 「자일리톨 F」의 STP전략4. 자일리톨 F의 실패 원인 2) 2000년 자일리톨 껌 재출시 성공1. 환경분석 2. SWOT 분석3. 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4. STP전

  • 롯데제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제과 기업 경영사례분석과 향후전략 레포트
  • .마케팅전략 < 목차 >롯데제과 기업개요1. 외부거시환경분석2. 외부미시환경분석- 소비자환경분석-경쟁자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4. 롯데제과 SWOT분석5. 롯데제과 마케팅 현안 제시6.목표 매출&이익-매출액7. 롯데제과 STP전략분석S- 시장세분화T- TargetingP- Positioning8. 롯데제과 마케팅 4P전략P1 : 제품 전략P2 : 가격 전략P3 : 유통 전략P4 : 촉진 전략9. 결론롯데제과 기업개요1967년 창사 이래 제과업계 1위자리를 지켜온 롯데제과는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