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하나은행 소개
(1) 기업구조
(2) 조직현황
(3) 전략적 제휴현황
2. 기업문화
(1) 기업문화
(2) 창업정신
(3) 하나 VISION
3. 경영전략
(1) 경영전략
(2) 마케팅전략
4. SWOT 분석
5. 나아가야 할 방향
6. 채용 안내
- 본문내용
-
1. 하나은행 소개
1971년 한국투자금융(주)으로 출발, 1972년 외국인 투자 인가를 받고 영업을 개시하였다. 같은 해 주식을 상장하고 증권업을 겸영하였으며, 1991년 은행업 영위 인가를 받고 상호를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 업종을 전환하였다. 1998년 6월 강제퇴출된 충청은행을 인수하고 1999년 1월 1일 보람은행과 합병하여 새롭게 출발하였다. 2000년 12월 하나알리안츠투자신탁운용(주)을 설립하였다. 2002년 12월 서울은행과 합병하여 자산규모가 86조 원으로 국민은행, 우리은행에 이어 국내 제3위 은행으로 재탄생하였다.
주요 업무는 은행에 의한 은행업무, 외국환 업무, 신탁업무 등이다. 2003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80조 5665억 원, 매출액 5조 5000억 원, 당기순이익 5172억 원이다. 본점은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1가 101-1번지에 있으며, 전국에 지점 570개, 해외지점 5개가 있다.
(1) 기업 구조
하나은행은 개인고객이 원하는 보다 전문적이며 종합적인 자산관리 역할과 기업고객이 기대하는 단순자금중개 이상의 보다 친밀하고 전문적인 지원자의 역할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개인고객에게는 금융자산은 물론 세무, 동산, 부동산, 레저 등 고객의 풍요로운 삶을 지원하는 최고의 종합자산관리자이며 기업고객에게는 간접금융과 직접금융은 물론 Investment Banking과 기업내 금융 관련 자문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구에 부응하는 종합 기업금융 전문가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는 조직의 핵심인 서비스의 네트워킹에 있으며 그 정점에는 있는 것은 바로 고객이라는 가치 하에 하나 서비스 네트워크는 고객 가치의 실현을 위해 만들어지며, 필요하다면 그룹 밖에서도 인적, 물적 제휴를 동원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전시회 개최 기획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