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아이리버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 론
1. 레인콤의 기업 개요
1)회사 개요
2)레인콤의 연혁
3)레인콤의 기업수준
2. iRiver의 소개
1)iRiver란?
2)iRiver의 탄생 배경
3)iRiver의 선정 배경
Ⅱ.본론
1.시장 환경 분석
1)MP3 플레이어 시장 환경
2)MP3 주요시장 동향
3)MP3국내 시장 현황
2.기업의 현재 환경분석
1)내부 환경 분석
2)외부 환경 분석
3)SWOT 분석,
4)4P
3.경쟁사 분석(애플 아이팟)
4.iRiver의 문제점
Ⅲ.결 론
1.전략적 대안
본문내용
1) iRiver란?
아이리버는 디지털 건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CD플레이어 등 광 저장 디지털 미디어기기의 기술 개발업체 로 출발했다. 2000년 PC용 멀티미디어 압축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 코덱 CD플레이어 를 개발하면 서 부터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 업체로 거듭났다. 현재 MP3 CD플레이어, 메모리 MP3 플레이어, 하드 드라이브 MP3 플레이어등 휴대용 MP3제품군이 주요 생산품목이며,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세계적 브 랜드로 성장한 ‘아이리버(iriver)’를 바탕으로 올해 세계시장 점유율이 20%대를 기록, 플래시 타입 분야 에서는 1위다.

2) iRiver의 탄생배경
지금의 레인콤이 처음부터 MP3 플레이어를 생산한 것은 아니었다. 레인콤은 99년 1월, 단지 7명의 직 원과 자본금 3억원으로 설립된 벤처기업이었다. 레인콤의 양덕준 사장은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 출신 으로 삼성전자 임원이라는 안정된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 그가 20년간 몸담은 직장을 그만두고 레인콤 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한 일은 CD 플레이어 등 디지털 미디어기기 기술을 개발해 판매하는 사업이 었다. 비교적 쉽게 기술력을 인정 받았고, 국내외 여러 업체에 솔루션과 원천 기술을 판매했다.
이러한 레인콤이 MP3 플레이어 생산에 발을 들여놓은 것은 2000년도였다. 초기에는 MP3 CD 플레이어 를 생산했다. 당시 국내 MP3 CD 플레이어는 대만 제품이 대부분이었는데 국내 시장에서는 저장용량이 크고 일반 오디오, CD, MP3 파일을 모두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었다. 따라서 국내 몇몇 업체에서 MP3 CD 플레리어가 시장성이 있다고 판단, 이 제품을 생산하 기 위한 기술개발에 착수했으나 그 결과 생산까지 들어간 업체는 몇 되지 않았고 제품의 완성도에 있어 서도 미약한 부분이 많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의 성공과 위기 그리고 혁신
  • 경영 플랫폼-iriver 2.072.5아이리버의 이념73시장분석83.1MP3 Player의 정의83.2PLCA 분석83.3국내외 MP3 Player 시장 현황93.4시장 전망103.5BCG Matrix113.6아이리버의 과거, 현재, 미래124마케팅전략134.1아이리버와 아이팟(애플)의 4Ps 분석13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분석및 평가- * -쉐어 프로그램을 통한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출발 - 제트오디오라는 제품의 P2P 서비스를 통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로 이익창출을 시작마케팅의 광고 비용 증가 추세- 현재는 인터넷 및 기타 광고등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지만 대기업들의 막대한 자금을 펼친 마케팅에 도전하기는 아직 미지수 5. 코원의 마케팅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사업의 다각화- 제트오디오라는 프로그램의 개발을 바탕으로 MP3 그

  • [경영전략분석] 아이리버 성공전략분석
  • 아이리버에서도 영향을 받게 된다. 레인컴의 CEO는 삼성반도체사업부의 간부출신이기 때문이다. 요약하면, MP3P시장은 99년 도입기를 거쳐 01년부터 성장기를 맞게 되고 현재는 성장기와 성숙기의 과도기적 단계에 머물러있다. 따라서 지금까지 아이리버가 속해있었던 제품수명주기 구간에서는 제품차별화 전략이 주요한 전략이었고, 이러한 전략은 후발주자로서 시장에 진입한 아이리버로 하여금 외부환경을 잘 분석하여 효율적인 변화대응 전략을 사

  • [전략경영] MP3플레이어 `아이리버`의 산업구조분석과 경영전략
  • 전략을 사용하여 높은 성과를 올린 아이리버를 선정했다. 포터의 5F Model 과 VRIO 분석을 적용한 가치사슬을 통해 아이리버의 산업구조를 분석하고 나아가 아이리버의 향후 전망과 그에 따른 대안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2) 기업 연혁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2000년 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2001년 12월 iMP-100 국내 판매 실시 2001년 1월 MP3 CD Player Best 10 디

  • [소비자행동] MP3구매와 자기표현욕구에 관한 조사 -(레인콤)아이리버,거원등..
  • Ⅰ 서론Ⅱ 본론1. MP3 시장 분석1) MP3 의미2) MP3 시장 성장 배경3) 소비자 분석① 주 사용층 ② 사용 목적 ③ 사용 행태 ④ 주 소비층인 10대와 20대의 소비성향에 대한 선행 이론 고찰2. 환경 분석1) 내부 환경 분석-아이리버. ① 역사② 제품 ③ 핵심전략2) 외부 환경 분석1. (주) 거원① 거원의 경영이념② CW 300의 제품 설명2. (주) 소니 코리아3. (주) 삼성3) 연구 목적 1. 심층 분석Ⅲ 결론 Ⅰ 서론‘Sorry SONY’ 국내 한 MP3플레이어 제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