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프로세스혁신] 초코파이의 제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 Contents
I. Introduction.
i) 선정이유
ii) 초코파이 연혁
iii) 개발과정
iv) 초코파이의 제조 공정
II. Analysis
i) Market
1) Customer
2) Maturity
3) Competetion/ Entrance Barrier
ii) Cost
1) Cost Structure
2) Future Profit Analysis
iii) Quality
1) Performance(기본 요구사항)
2) Features (추가 요구사항)
3) Conformance : 식품 유해성
4) Reliability/durability
5) Serviceability
6) Aesthetics & Perceived quality
iv) Delivery
v) Flexibility
1) Design
2) Manufacturing
3) Logistics
III. Practical Approach
i) Market
1) 국내
2) 국외
ii) Improvement
1) 제품의 다양성
2) 식품 안전성
3) 제품의 포장단위
IV. Conclusion
- 본문내용
-
우리는 제품 분석의 대상을 선택하기 위해 많은 고민과 토의과정을 거쳤다. 그리고 결국 몇 가지 원칙을 제시하고 그에 가장 잘 맞는 제품으로 떠오른 것이 초코파이이다. 초코파이를 고르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훌륭한 제조 프로세스와 품질 관리, 마케팅 등으로 시장 개척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수십년동안 시장을 점유하며 현재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시장 진입의 성공은 중요한 요소이다. 물론, 실패한 제품의 원인을 파악하고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우리는 아직 제품의 개발과 생산에 관한 지식이 부족하므로 성공 제품의 사례를 먼저 분석해 제품의 아이디어와 관리법등을 확인할 필요성을 느꼈다.
2) 대량 생산 제품이기 때문에 신속한 제조 공정, 운송 및 물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또한 그만큼 많이 분석되어 제품 분석에 이용할 수 있는 자료가 충분하고, 정확하며, 공정 및 품질 관리의 우수성도 높다.
3) 여러 과자 제품을 대변한다. 과자 제품들의 생산 및 판매 방식은 공통된 특징이 많기 때문에 초코파이라는 잘 알려진 제품을 분석해 다른 제품들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초코파이의 성공에 관한 많은 분석이 있었던 만큼 다른 여러 제품들도 초코파이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했을 것으로 생각되었다.
자료평가
- 좋네요
- joon6***
(2006.11.29 20:10: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