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프로세스혁신] 초코파이의 제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Contents

I. Introduction.
i) 선정이유
ii) 초코파이 연혁
iii) 개발과정
iv) 초코파이의 제조 공정

II. Analysis
i) Market
1) Customer
2) Maturity
3) Competetion/ Entrance Barrier
ii) Cost
1) Cost Structure
2) Future Profit Analysis
iii) Quality
1) Performance(기본 요구사항)
2) Features (추가 요구사항)
3) Conformance : 식품 유해성
4) Reliability/durability
5) Serviceability
6) Aesthetics & Perceived quality

iv) Delivery
v) Flexibility
1) Design
2) Manufacturing
3) Logistics

III. Practical Approach
i) Market
1) 국내
2) 국외
ii) Improvement
1) 제품의 다양성
2) 식품 안전성
3) 제품의 포장단위

IV. Conclusion
본문내용
우리는 제품 분석의 대상을 선택하기 위해 많은 고민과 토의과정을 거쳤다. 그리고 결국 몇 가지 원칙을 제시하고 그에 가장 잘 맞는 제품으로 떠오른 것이 초코파이이다. 초코파이를 고르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훌륭한 제조 프로세스와 품질 관리, 마케팅 등으로 시장 개척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수십년동안 시장을 점유하며 현재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시장 진입의 성공은 중요한 요소이다. 물론, 실패한 제품의 원인을 파악하고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우리는 아직 제품의 개발과 생산에 관한 지식이 부족하므로 성공 제품의 사례를 먼저 분석해 제품의 아이디어와 관리법등을 확인할 필요성을 느꼈다.

2) 대량 생산 제품이기 때문에 신속한 제조 공정, 운송 및 물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또한 그만큼 많이 분석되어 제품 분석에 이용할 수 있는 자료가 충분하고, 정확하며, 공정 및 품질 관리의 우수성도 높다.

3) 여러 과자 제품을 대변한다. 과자 제품들의 생산 및 판매 방식은 공통된 특징이 많기 때문에 초코파이라는 잘 알려진 제품을 분석해 다른 제품들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초코파이의 성공에 관한 많은 분석이 있었던 만큼 다른 여러 제품들도 초코파이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했을 것으로 생각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 joon6***
    (2006.11.29 20:10:23)
회원 추천자료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
  • , www.seri.org-“좋은 인재보다 적합한 인재가 낫다”, LG경제연구원, 2004-“Measuring the people side of FedEx Express”, Scott M. Smith, Journal of Organizational Excellence(주간경제 666호), 2001-“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박동조, 디자인하우스, 2004- “꼴찌의 화려한 부활”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62호 (2002/11.19)- SK경영경제연구소, www. skri.re.kr- 품질 경영론, 김연성 외, 박영사, 2004 2004년 가을학기 “현대기업의 이해”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

  • 기업 성공 사례1(동양제과), 기업 성공 사례2(유한킴벌리), 기업 성공 사례3(리츠)
  • 보험회사, 한국디지털정책학2. 김현정 외 2명(2009), 유한 킴벌리의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3. 김홍국(2007), 캔디박스에서 시작한 이베이의 성공신화, 벤처기업협회4. 이치주 외 1명(2010), 리츠와 건설경기, 부동산경기, 주식시장과의 관계 분석, 한국건설관리학회5. 장지인 외 1명(1999), 지식자산의 측정과 보고 : 스칸디아(Skandia)의 사례, 중앙대학교경영연구소6. 조영대(2001), 동양제과의 21세기 경영전략 사례개발, 한국이벤트학회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글로벌 전략
  • 초코파이의 주요 특징 및 장점은 제품이 주는 포근한 이미지, 제품자체 식감의 부드러움이 있습니다.또한 동양제과가 가장 처음 초코파이를 생산했으며동종업계에서 리더라는 인식으로 인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고유제조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유통망이 매우 넓은 데다 가격 또한 저렴하여 경기의 영향을 적게 받는 편입니다.9다음은 수요조건입니다.중국 초코파이 시장의 특징은 표와 같았습니다.2003년 중국 제과업계의 시장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초코파이 상자를 가득 담아갔기 때문이다. 당분 섭취를 많이 하는 러시아인들에게 초코파이가 인기를 끈 것이다. 초코파이의 해외 진풀이 본격적으로 개시됐다.4.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성장 과정4. 1 중국 제과시장1990년대 초까지만 해도 중국에서는 ‘제과’라는 말을 쓰지 않았다. 제과를 제약으로 잘못 인식하기도 하고 과일생산으로 착각하기도 했다. 한국에서 제과라고 하는 산업을 중국경제연감에서 찾으려 한다면 캔디제조업이나 제빵업에 대

  • [광고관리] 오리온 제과 마켓오 광고 분석
  • 분석하여 그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과 촉진수단, 유통망으로 개발․접근해야 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하여 닥터유에서 마켓오로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었듯이 마켓오에서 다음혁신제품으로 발전만이 실패의 선례를 남기지 않을 것이다.출처마켓오 http://www.themarketo.com/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네이버뉴스 http://news.naver.com글로벌윈도우 http://www.globalwindow.org헤럴드경제 http://www.heraldbiz.com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winter21/80055625894 사례분석을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