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체험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체험을 통해 기업이 이미지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체험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아이리버존, 소니코리아, 영화'말아톤'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요즘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과거와 달리 엄청나게 많은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엄청난 정보가 한꺼번에 소비자들에게 쏟아지기 때문에 기업들은 고객들이 가신들의 제품 및 서비스를 기억하고 이를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하기 위한 정쟁을 치르고 있다. 요즘 시대의 제품들은 기능이나 성능이나 큰차이가 없어 눈에 보이는 판단 요소보다는 디자인 , 브랜드에 대한 과거의 체험, 매장의 분위기 , 주변 사람 등에 따라 소비자들의 선택이 좌우되기 때문에 이들을 활용하는 마케팅이 성공하고 있다.
고객들의 소비하는 분위기나 이미지, 고객의 감각을 만족시키는 체험의 형성을 중요시하는 체험마케팅은 소비자와 브랜드가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브랜드와 제품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프리츠 슈미트교수는 체험마케팅의 특징을 첫째 , 고객의 체험에 중점을 두고 둘째 소비를 총제적 체험으로 다루어 실제적 소비상황을 철저히 연구하고 , 셋째 고객은 이성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존재이며 , 넷째 다각적인 마케팅 수단과 도국를 활용하는 것이라고 했다.
체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은 기업과 소비자 , 브랜드, 제품간의 감각적 , 감성적 , 인지적 , 행동적 그리고 관계적 , 가치적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그래서 쇠퇴하고 있는 브랜드를 개선시키거나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 경쟁자와의 차별화를 위해 , 또는 기업의 이미지와 아이덴티티를 세우기 위해서 등 다양한 방면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서비스 코리아에 따르면 올 1분기 디지털카메라 판매량은 23만 3200여대로 전년 동기 대비 48.2%, 직전 분기 대비 1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카메라는 지속적인 제품 가격 하락과 싸이월드, 블로그 등 인터넷 개인미디어의 활성화 등에 힘입어 높은 판매증가율을 기록했다고 LG경제연구원은 밝혔다. 5. 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① 약점의 보완취약한 A/S를 보완하기 위해 올림푸스는 첫째, ‘Door To Door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 [경영사례](주) 놀부 프랜차이즈 기업 성공 사례에 대한 연구 조사
  • 성공이념의 비젼과 환경분석을 통해 국내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을 비롯한 마케팅 전략과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주)놀부가 기업의 외부상황을 잘 파악하여 차별화된 경영과 마케팅 전략을 추구함으로써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선두주자로 나가는 대표적인 기업의 성공사례라 할 수 있다.Keywords : (주)놀부, 프랜차이즈, 한식전문, 성공이념, 마케팅 전략1. (주)놀부 소개(주)놀부는 1987년 5월 10일 서울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의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마케팅에 돌입했다. 대용량 MP3플레이어인 아이팟(iPod) 전용 가방을 샤넬, 구찌, 프라다를 통해 내놓음으로써 아이팟이 MP3플레이어의 명품임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차안에서 자유롭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한 아이팟 전용 차량도 BMW에서 출시했다.브랜드 홈페이지 광고 (By cyworld)애플 컴퓨터 코리아는 싸이월드 안에 아이팟(iPod) 브랜드 홈피가 개설되었다. 이 브랜드 홈피는 아이팟 MP3플레이어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체험의

  • DHC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 게다가 익일 배송하는 초고속 배송 정책은 고객으로부터 신뢰감을 얻어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DHC의 통신 판매 성공 사례는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나날이 신규 화장품 브랜드들이 생겨나, 경쟁이 가속화되는 한국의 화장품 시장에서, 그리고 과도기에 있는 유통업계에서의 통신판매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에서 주 고객층의 니즈를 알아내고 충족시켜주는 DHC Korea의 성공 사례는 참으로 배울 가치가 있다고 느껴진다.

  • [E-비즈니스] 맞춤화 vs 개인화의 실제적 사례 연구분석-하나투어와 스투비 투어
  • 전략을 수행하여 장년층과 노년층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다.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점차 여행을 하는 사람의 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고령화 사회가 진행되는 사회에서 장년층과 노년층의 확보는 사업 성공의 필수적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하나 투어의 경우에는 청년층의 고객 확보가 중요하다. 하나 투어와 같은 여행 패키지를 살펴보면, 가이드를 중심으로 한 장년층과 노년층이 관광의 중심이다. 이러한 가이드 방식의 여행은 청년층으로 하여금 흥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