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알파벳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알파벳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현대카드 M , NHN, DHC ,포스코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알파벳 마케팅이란 제품의 속성이나 특징을 설명할 수 잇는 단어 혹은 표현 대신 영어 알팟을 이용한 마케팅을 말한다. 최근 이런 알파벳을 사용한 제품이나 광고가 부쩍 많이 늘고 있다. 영어 이외의 이름이 붙여진 제품들이 있긴 하지만 알파벳을 많이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유는 간단하다 . 알파벳은 다른 언어들로 된 복잡한 메시지보다 기억하기 훨씬 쉽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마케팅이나 광고뿐만 아니라 브랜드 기획단계에서부터 이 알파벳을 적극 활용하는 기업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알파벳은 쉽게 기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소비자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이다. 게다가 알파벳의 특성상 자연스럽게 여러 여러단어를 표현할 수 있어 앞으로 더욱 창의적인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알파벡 마케팅은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잇는 기업은 바로 현대카드이다. 현대 카드는 다양한 알파벳을 카드 이름으로 사용하고 잇다. ‘현대 카드M' 출시 당시 TV광고에서 “M도 없으면서”, “M을 가진 분들의 자세를 보라!”들의 멘트를 사용하여 소비자의 호기심과 관심을 끌어 모았다. “현대카드M"에 이어 ’현대카드S'를 충시하여 스포티지 , 소니 , 스파케이티아 , 샘소나이트 등 알파벳 ‘s'로 시작하는 유명 브랜드와 제휴해 이곳에서 현대카드 s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20%를 할인해 주는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제휴사는 미용실인 ’새리‘ , 초밥 전문점인 ’스시히로바‘, 토탈 뷰티케어숍인 ’살롱 드 초이‘까지 가세했고 영국의 유명 밴드인 ’스팅‘내한공연 관람권도 할인혜택을 주었다. 특히 S로 시작하는 날에는 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그 외에도 T , I , A, C , W 등의 상품을 충시하였다. 이는 쉽고 단순한 알파벳들이지만 , 각기 다른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 카드별 특징을 알파벳으로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관계형성을 통한 성공적인 MPR전략 분석
  • 마케팅 PR(MPR전략) 성공사례 50 마켓 3.0 - 필립 코틀러가 제시하는 새로운 시장논문기업 마케팅PR (MPR)의 개념과 전략/ 한정호(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MPR은 고도의 사회과학적 경영전략기업 마케팅PR (MPR)의 개념과 전략광고, MPR을 만나다사례별 출처코카콜라http://www.forbes.com/powerful-brands/list/http://www.coca-colaindia.com/coca-cola-glance-ko101-video-infographic/https://ko.wikipedia.org/wiki/%EC%BD%94%EC%B9%B4%EC%BD%9C%EB%9D%BChttp://www.worldofcoca-cola.com/http://theory.eserver.org/w

  • [경영학원론] 현대카드 디자인 경영
  • 전략으로 꼽을 수 있다(4) 신용카드? 광고, 디자인에 현혹되지 말자!현대카드에 대해 사람들이 말하는 가장 불편한 점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다.매달 카드를 사용하고, 사용 금액에 비례하는 포인트 모아놓고 왜 쓸 수 없다는 것일까?우리는 현대카드에 대해 주로 광고로 접하게 되는데, 여기서 문제점이 발생 하는 것 같다.현대카드는 고객들을 모으기 위해 당사 카드의 가장 좋은 혜택과, 카드사용 금액이 높은 경우 즉, 혜택이 많은 경우

  • 현대카드 마케팅 사례분석
  • 알파벳에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부여해 지금까지 없던 형식의 브랜드를 창조해 냈다. 여기에 고급 디자인을 입혀 눈에 띄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적재적시에 새로운 이벤트를 등장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가 그 동안 느끼지 못했던 재미와 감성을 자극하였고 소비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게 되었다. 본 4조는 성공한 마케팅의 아이콘인 현대카드를 통해서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분석해보고 나아가 직접

  • [경영조직론] 조직 혁신 사례 -현대카드 성공 요인
  • 알파벳 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여 왔다.이러한 현대카드의 성공요인으로 대부분 분석가들은 마케팅전략을 이야기한다. 하지만 우리는 이와 같은 성공에는 단지 마케팅뿐만이 아닌 기업내의 내실과 전반적인 조직의 탄탄한 구조에서 기인한 것이라 판단했다. 즉, 카드산업의 일반적인 전략과 차별화된 전략적 조직혁신이 지금의 현대카드를 만들었다는 생각이다. 지금부터 카드산업시장의 일반적인 특징을 파악하고 현대카드와 경쟁사의 전략을

  •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 알파벳마케팅-명품마케팅 20~30대 계층을 공략하기 위하여 현대카드에서는 레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을 실현시켜 Positioning을 이루어 차후 과포화상태의 카드시장에서 한 부분의 대표브랜드로서의 자리를 잡아야 함 명품마케팅: 더블랙, 더퍼플*(3) Marketing Mix 전략분석(4P) Product Price 「자동차 전문카드」 연회비, 수수료  전문화와 회원세분화를 통한 수익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복리서비스 차별화 후생, 가치창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