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내용분석과 나의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김위찬, 르네 마보안 교수가 공동저작한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쓴 감상문입니다. 총 19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페이지와 2페이지 중반까지는 저자소개와 책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였습니다. 2페이지 중반부터 18페이지 초반부까지는 책의 chapter별로 상세히 요약하였습니다. 책을 읽지 않고도 요약부분만 보시면 대략 이해가 가실겁니다.

18페이지 초반부터19페이지 후반부까지는 저의 의견을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제가 쓴 설명과 목차 및 요약 부분을 참고하시어 개인 레포트나 팀레포트 또는 독후감 자료 제출시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목차
1. ‘블루오션 전략’의 저자 소개

2. ‘블루오션 전략’의 소개 및 요약

3. ‘블루오션 전략’의 Chapter별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PART 01 블루오션 전략
Chapter 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Chapter 0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PART 0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Chapter 03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Chapter 04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Chapter 05 비고객을 찾아라
Chapter 06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PART 03 블루오션 전략 실행
Chapter 07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Chapter 08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
Chapter 09 결론: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4.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나의 의견(감상문)
본문내용
2. ‘블루오션 전략’의 소개 및 요약
이 책은 블루오션의 정의와 블루오션을 개척하는 방법과 실행, 그리고 실행하면서 발생하는 장애 극복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PART 01.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의 정의와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혁신을 예로 블루오션 전략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PART 0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시장조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핵심 공통점을 찾고, ‘전략캔버스-가치곡선’을 그려 타 사와 구분되는 focus를 만들어야 한다. 아이디어의 경우 모방의 가능성이 크므로 고객에게 효용성 제공과, 알맞은 가격으로 상품이 나옴과 동시에 고객의 굳은 지지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PART 03. 블루오션 전략 실행
‘뉴욕경찰청장 빌 브래튼’씨의 개혁을 예로 블루오션 전략을 실행하면서 만나게 되는 장애해결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블루오션의 지속성애 대해서도 말하고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수많은 예라고 생각한다.
각각의 개념과 용어에 대해 30개가 넘는 회사를 예로 들어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예시 덕분에 처음 접하는 내용이 있어도 이해하기 쉽고, 책을 끝까지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문두에 레드오션에서 경쟁중인 기업들이 가지는 속성과 상황에 대한 대응방법이 블루오션에서 가져야할 그것과 함께 문두에 나와 있다. 이 또한 내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블루오션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기존의 시장에서 자신만의 주요 가치를 찾아내고 그것으로 회사의 브랜드를 만들고, 그리하여 비고객 이었던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것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에 그 환경 또는 인물에 대한 이미지를 “의사환경 pseudo environment으로 간주하는 성향이 있다. 즉, 개인이 직접 경험할수 없는 환경, 대상, 인물등에 대한 그림을 자신의 머리 속에 스스로 그려나간다는 것이다. 무엇이든지, 학문적으로 정의를 내리면 복잡해지고 어려워진다.⑵ 이미지 컨설턴트의 정의“주관적인 개개인의 생각 속에 존재하는 정형화 된 모습”(김은영)“남과 나를 차별화하는 개인 브랜드 전략”(이정숙)-인간관계 -자기PR -언론훈

  •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계화 전략
  • 나라가 나아가야 할 전략을 모색해보고자 한다.2. 일본과 애니메이션일본의 강점이라 하면 무엇을 얘기할 수 있을까? 여기엔 장인정신이나 거대한 경제력 등을 들 수 있겠지만, 놀이문화도 끼어있다는 것을 간과해선 안 된다. 일본의 놀이문화에는 대표적으로 완구류, 게임, 가요, 영화 등을 들 수가 있는데 그 중에서는 애니메이션을 빠뜨릴 수 없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이 국민적 엔터테인먼트로 떠오르며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극영화(motion

  • 미래의 부 (인공지능 시대, 돈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오는가) [독서감상문]
  • 에 난민이 될 수 있다.(3) 내 미래는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 스스로 나를 책임지기 위해 새로운 공부를 해야하고, 새로운 능력을 개발해야 한다. 부의 지식을 쌓고, 부의 흐름을 타는 능력을 극대화해 바람직한 투자 철학을 가진 현명한 투자자로 남은 평생을 살아가야 한다.(4) 인공지능시대, 4차 산업혁명, IT기술 발전시대에 따른 돈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오는가? 에 대한 고찰2) 주요 내용미래의 부를 위해, 재테크는 필수이다. 미래의 우리나라는 고령

  • (18년도)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레포트
  • 에 대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없기 때문에 그환경 또는 인물 이미지를 “의사환경pseudo environment”으로 간주하는 성향이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이 직접 체험할 수 없는 환경, 대상, 인물 등에 대한 그림을 자신의 머릿속에 스스로 그려나간다.이미지 컨설턴트의 정의김은영, “주관적인 개개인의 생각 속에 존재하는 정형화된 모습”이정숙, “남과 나를 차별화하는 개인 브랜드 전략” :인간관계, 미디어트레이닝, 자기pr, 패션감각이종선,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에서 접근해보면 첫째, 방문객(특히 어린이)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둘째, 시설관리 및 유지는 어떻게 이뤄지는가. 마지막으로 문화 마케팅에 대한 접근 방안은 없는 가 등으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디즈니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요체는 디즈니의 시각으로 디즈니에 다가서는 것이다. 디즈니의 철학을 잘 보여주는 사례 하나를 들어본다.코닥사에 따르면 연간 북미 지역의 사진 가운데 약 5%가 디즈니랜드에서 촬영된 것이고 그중 상당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