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SRM]SRM,공급자관계관리(MI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00 발표수업으로 성적 평가를 하는 과목에서
교수님께 극찬을 받으며, 실무 현장(회사)에서 발표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자료라고 칭찬받았던 자료입니다. 물론 성적도 잘 받았구요. ppt자료구요, 15분정도 발표했던 자료입니다.
나름데로 여기저기 교수님이나 협회에 이메일도 보내 자료요청을 하고 그래서 만들었던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신문기사
2. SRM의 정의
3. SRM의 범위
4. SRM의 출현배경
5. SRM의 특징
6. SRM의 구현방법
7. SRM의 효과
8. 사례 연구
9. 결론
- 본문내용
-
Gatner, MetaData는
공급자와의 포괄적 Business 및 관계로 정의
The practices needed to establish the business rules, and the understanding needed for interacting with suppliers of products and services of varied criticality to the profitability of the enterprise
(기업의 수익성 극대화에 영향을 미치는 Supplier와의 관계에 대한 이해와 비즈니스 Rule을 확립해가는 과정이며 방법임),
SRM is the new category of solutions that enable manufacturers to optimize their relationships and expenditures with suppliers
(제조업체가 Supplier와의 관계 및 지출을 최적화하도록 돕는 솔루션의 새로운 카테고리임)
- 참고문헌
-
서적
[E-비즈니스 원론] 서우종 외2(사이텍미디어,2004)
[생산시스템과 SCM] 김길선 외5(법문사,2004)
인터넷
삼성경제연구소 SRM포럼(http://www.seri.org/ssrm)
엘지경제연구소(http://www.lgeri.com)
로지스파크닷컴 (http://www.logispark.com)
전자상거래 물류조합 (http://www.b2b.or.kr)
네이버 지식검색 및 블로그(http://www.naver.com)
삼성전자(http://www.sec.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