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하이엔드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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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4.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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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하이엔드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BMW코리아, 신라호텔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하이엔드마케팅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80:20 나아가 90:10 즉, 매출액의 80~90%에 달하는 수익을 상위 10~20%의 소비자들이 구매를 한다는 의미로 이런 타깃들을 대상을 H한 ‘집중화 마케팅’이 국내에서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그런데 최근에는 10~20%의 상위 소득 계층을 더욱 세분화해 최상위 소득계층만을 타깃으로 하여 “더 특별하게 모십니다”라고 말하며, ‘선택된 소수만이 사용하는 명품’이라는 이미지를 내세우는 이른 바 하이 엔드 마케팅(High-end Marketing)이 펼쳐지고 있다.
하이 엔드 마케팅이란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주로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하는 것이다. 면 해 전 까지만 해도 자동차나 고급의류, 콘도 및 골프 회원권 등 일부 품목에 제한됐으나, 최근에는 홈쇼핑, 백화점, 아파트, 제조업, 금융권 등 온,오프라인을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 찾아볼 수 있다. 국내의 몇몇 백화점들은 연간 백화점 이용실적이 우수한 일부 VIP고객들에게 라운지 무료이용, 전용 주차공간 제공, 무료 주차대행 등의 서비스를 하거나, 우량고객을 대상으로 호텔 정찬과 와인파티를 겸한 패션쇼 초대와 같은 갖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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