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코어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코어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TTL카드 , 핑크 팬더 , 넷마블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코어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사람들은 언제나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남들과 다른 것 , 나만이 가지고 잇는 개성을 드러내기 원한다. 사회가 달라질수록 이러한 사람들의 욕구와 취향은 변화하고 다양해지며 , 이에 따른 구매방법이나 형태가 달라진다.
상품을 구입하는 각 사람들의 욕구와 취향을 모두 맞추기는 어렵다. 그리나 사람들마다 지니고 잇는 각각의 이미지가 있고 , 그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나 상품을 선택한다. 그러다 보면 어느 특정 브랜드에 대한 이용도가 높아지고 그 사람은 그 브랜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핵심고객이 되는 것이다. 각 상품이나 브랜드들은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어떤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을 주로 타깃으로 할지 , 어떠한 사람들이 기업의 브랜드나 상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구입을 할질ㄹ 정하게 되며 , 그러한 핵심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기도 한다.
이러한 핵심 타깃이 되는, 또는 앞으로 핵심타깃이 되어 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개발이나 마케팅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는 타깃층을 공략하고 이들을 고객 고정화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코어 마케팅이라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미샤의 베트남 마케팅 전략
  • 마케팅3. 미샤의 SWOT분석을 통한 국내시장의 현재 상황 파악4. 베트남의 시장개척 필요성과 시장동향분석시장개척 필요성시장동향분석1)거시경제 분석베트남의 산업구조수출입 현황2) 고객동향분석3) 경쟁동향분석경쟁상황국가별 시장점유율5. 베트남 시장의 문화적 특징6. 베트남 시장의 선행사례 ( LG생활건강)LG생활건강의 마케팅 4P분석해외전략 성공요인7. 미샤의 베트남시장 SWOT분석8. 마케팅 믹스(4P)분석을 통한 현재 및 잠재적인 문제

  • [경영학원론] 현대카드 디자인 경영
  • 전략으로 꼽을 수 있다(4) 신용카드? 광고, 디자인에 현혹되지 말자!현대카드에 대해 사람들이 말하는 가장 불편한 점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다.매달 카드를 사용하고, 사용 금액에 비례하는 포인트 모아놓고 왜 쓸 수 없다는 것일까?우리는 현대카드에 대해 주로 광고로 접하게 되는데, 여기서 문제점이 발생 하는 것 같다.현대카드는 고객들을 모으기 위해 당사 카드의 가장 좋은 혜택과, 카드사용 금액이 높은 경우 즉, 혜택이 많은 경우

  • [마케팅]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
  • 전략(Place)(1)재고량 감소를 위한 물류창고 수 확장(2)모기업의 유통분야와의 협력을 통한 자연스런 유통망 확대 시도(3)중간상을 거치지 않는 전자상거래 시도로 유통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 최소화7. 결론초코파이하면 오리온이라는 이미지 구축은 성공하였으나, 시장에 등장한 지가 너무 오래되었다. 정이라는 신개념을 도입한 마케팅 전략도 큰 성과를 거두긴 했으나 이제는 10년도 더 넘은 오래전 얘기다. 오리온이 앞으로도 계속 국내 시장 점유

  • [아파트 사업계획서] 가평 전원 아파트 사업계획서
  • 분석을 통해 분양가에 경쟁력 부여▣ 층, 위치, 방향, 조망권 등 선호도에 따른 분양가 차등지수 산정가평 아파트시장 분석Market Research사업성 (원가 분석)가평아파트 시장 구조적 가격가평 소비자 수용 가격공급자 입장의 가격아파트 가격 경쟁력 부여아파트 상품 경쟁력 강화최고급 최적 분양가 산정4. 분양가 산정Ⅳ. 분양관련 Research가평 도심권 개발에 기회제공“투자 가치 최우수”사전 마케팅을 통한“ BOOM UP 조성 ”분양 성공을 통한

  • 포스코의 캄보디아 철강사 인수 전략
  • 통한 선진 철강사의 M&A과정 평가2. 포스코의 중국 진출 사례1) 장가항포항불수강2) 성공 전략 분석3) 장가항포항불수강의 평가3. 포스코의 캄보디아 철강사 인수 전략에 대한 시사점Ⅵ. 포스코의 캄보디아 시장 진출 전략1. 명확한 목적과 연계된 실행 가능한 중 ․ 장기적 전략의 수립의 필요2. 철저한 사전 준비의 필요1) 준비 위원회 구성2) 진출 기업에 대한 사전 분석 및 접촉3. 진출단계1) M&A를 통한 진출 전략2) 제품 차별화 전략과 마케팅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