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제너레이션마케팅(세대별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제너레이션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sk텔레콤, 일본철도(jr) , 한국영화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제네레이션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 본문내용
-
요람에서 무덤까지 구현되는 영국의 사회보장제도처럼 21세기의 마케팅도 인간의 일생에 걸쳐 실현된다. 사회가 급변함에 따라 요즘 각 세대들은 예전보다 훨씬 더 세분화되고 있으며 독특한 개성과 강한 문화적 동질성을 띄게 되었다. 이같은 연령?세대별 개성과 취향의 세분화에 따른 제너레이션 마케팅이 디지털 시대의 중요환 화두가 되고 있다. 전 산업 분야에서 연령대별로 차별화한 전략이 마케팅 기법의 필수 조건이 되고 있다.
갓 태어난 영?유아를 위한 ‘키즈 마케팅’에서 노인층을 대상으로 한 ‘실버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각 세대별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마케팅을 실현하지 못하는 기업은 치열한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하게 되었다. 국내에서 연령별 타깃 마케팅인 제너레이션 마케팅이 가장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분야는 이동통신 시장이다. SK텔레콤이 20대를 타깃으로 출시한 스무살의 TTL브랜드를 통한 20대들만의 전용 이동통신 시장이 대성공을 거두면서 이 분야에 제너레이션 마케팅이 본격화 되었다.
이후 SK텔레콤은 10대들의 채팅, 미팅, 번개팅, 문자메시지 등을 선호하는 특성을 이용해 10대 전용의 Ting을 출시하여 10대를 공략하였다. 또한 20대 중반에서 50대 중반을 대상으로 UTO브랜드를 출시하여 유행을 선도하고 문화를 즐기는 이들의 특성에 맞게 전국 유명호텔바, 영화관, 헤어숍, 콘서트, 어학원, 레스토랑 등의 할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