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엔젤마케팅(유아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캐릭터마케팅] 디지털 시대의 캐릭터마케팅전략
- [마케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 [벤처창업][벤처][창업][자금지원][시장조사]벤처창업의 의미, 벤처창업의 절차, 벤처창업의 수칙, 벤처창업의 단계, 벤처창업의 자금지원, 벤처창업의 시장조사, 향후 벤처창업의 내실화 과제 분석(벤처창업, 벤처)
- [경영학] 어린이 코스메틱 기업 `PARACO` 전략분석
- [마케팅전략, 마케팅의 이론적 발전, 마케팅의 결정요소, 다양한 엔젤마케팅 사례, 마케팅, 엔젤마케팅] 마케팅의 새로운 전략, 마케팅의 이론적 발전, 마케팅의 결정요소 고찰과 다양한 엔젤마케팅 사례에 관한 분석
- 하고 싶은 말
-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미래의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판매의 눈높이를 미래의 고객인 아이들에게 맞추는 엔젤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올가을푸드, 베니건스, 현대자동차, 서울 힐튼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엔젤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 본문내용
-
핵가족화 경향이 가속화되면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엔젤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그 자체가 왕성한 소비계층일 뿐만 아니라 가정 내 구매의사 결정과정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때문에 이들을 유인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전개되고 있는 것이다. 이전에 우리가 생각하던 푼돈이 아닌 엄청난 아윤의 집합체로 거듭나고 있다.
엔젤 마케팅이란 미래의 소비주체인 어린이들(0~14세)의 눈높이에 맞게 마케팅함으로써 미래고객을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전략이다. 엔젤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어린이 중심의 소비시장이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크고, 어린이가 미래의 잠재적 소비주체라는 점이 매력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엔젤 마케팅의 핵심은 ‘어린이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이다. 어린이들의 변하지 않는 감정적 욕구를 충족시키되, 유행의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엔젤 마케팅에서 어린이 외에 가장 큰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대상은 부모이며, 그들의 심리를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부모의 심리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자녀들의 교육과 상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요소’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또한 부모들의 내면에 자리하고 있는 커덜트 성향 즉, 어린 시절을 기억하며 즐기고자 하는 동심 회기적 심리를 파악하고 그들의 향수를 자극해 자녀에게 권유하거나 함께 체험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이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생각해 보았을 때 먼저 자체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초나 지식에 도움이 되는 것들 그리고 자녀의 건강에 대한 것들이 엔젤 마케팅의 대상이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