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귀족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국내은행(신한, 하나 , 국민), 현대자동차, 현대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귀족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 본문내용
-
2004년 국내 경기도 좋지 않은 상황에서 대당 6-7억 원대의 마이바흐 자동차와 뉴 롤스로이스 자동차를 한국에 런칭한다고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과연 한국에서 누가 이렇게 QLtkS 차를 구입하겠냐며 회의적이었다. 하지만 이 차들은 런칭한 지 1주일만에 10여대가 팔여나가는 대성공을 거두었다. 최근 들어 소비시장의 양극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고 있는 한 예이다. 즉, 최고급 제품을 찾는 소비군과 저가 제품을 찾는 소비군으로 양분되고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최근 최고급 제품을 찾는 소비군을 대상으로 한 귀족 마케팅이 부상하고 있다.
귀족 마케팅은 고소득층, 또는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을 선택된 소수만이 사용하는 명품‘이라는 이미지를 내세우면서 이들이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하는 것을 말한다. 특정 제품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비중이 다른 계층보다 월등히 큰 소위 20:80 법칙 즉, 20%의 제품 구매자가 전체 수익의 80% 정도 기여한다는 파레토 법칙을 적용한 마케팅 기법이다. 이때 마케터는 1명의 대량 구매자를 얻는 것이 수십 명의 소량 구매자를 얻는 것보다 이익이 되며, 이 경우 마케터는 대량 구매자들이 판매에 기여하는 수준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들 구매자가 고소득층이라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