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바이러스마케팅(인터넷광고)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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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가장 저비용에 광범위한 영역을 자랑하며 기존의 인터넷 인프라는 바탕으로 할 수 있는 바이러스마케팅(바이러스처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을 의미) 즉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e현대백화점, 다음 , LG전자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바이러스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인터넷 쇼핑몰인 e현대백화점은 평면 TV를 비롯해 뉴EF소나타 등 고가의 상품을 단돈 2천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가진적이 있다. 단 제품을 사고 싶은 이유를 게시판에 올린 회원 가운데 조회수가 가장 많은 회원을 당첨시키는 조건을 달았다 주변 사람들에게 이 사이트를 많이 홍호한 사람일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도록 한 것이다. 이것은 2000년 말부터 인터넷이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하 바이러스 마케팅의 일환이다.
바이러스 마케팅은 컴퓨터에서 컴퓨터와 기하급수적으로 확대되는 전파력에 초점을 맟춘 것으로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순식간에 엄청난 속도로 퍼지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온라인 스프레드 마케팅이라고도 할 수 있는 바이러스 마케팅은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관련 사이트를 홍보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 관련 서비스를 이용해본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전파되므로 신뢰도가 높고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또한 단골고객을 확도하는데 특히 유용한 마케팅방법이다. 기업은 잠재고객 가운데 가능성이 잇는 고객을 찾아내려 노력을 줄일 수 있다. 추천인이 이러한 기능을 대신해 주기 때문이다. 잠재 고개중 일부는 회사에 별다른 수익을 가져다 주기 못하고 무수익고객이며 일부 부류는 수익고개으로 발전하게 되는데 바이러스 마케팅 회사가 비교적 단시간에 많은 수입고객을 확보할 수 이또록 해준다.
다음 커뮤니케이션은 바이러스 마케팅을 활용해 성공한 대표적인 업체이다. 무료 이메일 서비스를 통해 이메일을 주고 받는 과정에서 하단에 다음 광고를 내보냄에 다라 이용자들에게 무의식적으로 ‘다음’의 이미지를 심어 주었다. 메을을 이용한 사람이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에게 다음을 소개시켜 주는 기능을 담당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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