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미스치프마케팅(Mischief Marketing)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회사의 의도에 따른 판매전략을 세우는 것이 아닌 고객의 욕구에 따라 판매전략을 세우는 미스치프 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귀족마케팅의 일종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샤넬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미스치프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오늘날의 소비자는 “나는 소비한다. 따라서 존재한다”라고 말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는 곧 ‘의미’와 ‘상징’이 되었다. 이 같은 시대 변화는 기업에게 이제 ‘기능과 상품의 시대’는 끝나고 ‘의미와 상지이 가치를 발하는 경험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음을 암시해준다. 따라서 이제 마케팅도 합리적 , 이성적 htql에 초점을 맟추기보다는 소비자의 총체적 경험에 그 관심을 집중해야 한다. 다시 말하면 ‘ 어떻게 지각하고 , 느끼고 , 생각하고 , 행동하고 , 사회적인 관계를 만들어 가는가’하는 소비자의 경험을 마케팅 관리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미스치프 마케팅의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다.
미스치프 마케팅이란 목표를 획득하기 위해 유머러스 하고 때로는 개발한 전술을 사용하는 새로운 발상의 마케팅 유형이다. 즉 불특정 대중의 상대로 하는 마케팅이 아니라 의사 결정권을 가지고 있거나 그에 준하는 영향력을 지닌 대상을 설득하여 목표를 이루는 마케팅방법으로 상품을 파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인생 돌파구를 여는데도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다.
미스치프 마케팅은 마케팅 예산과 자원의 부족한 소규모 기업들이나 대기업 모두 고개그이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기발한 마케팅 아이디어다. 이는 대중의 주목을 받아 회사의 수익을 단기간에 올릴 수 있는 목표를 획득하는 전략이다. 이 마케팅은 자원의 한계 대문에 불특정 대중을 상대로 하기보다는 의사 결정권을 가진 잠재 고객이 밀집된 지역을 위주로 전개하여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 주어 구매를 유도한다.
사람이든 상품이든 최상의 품질을 담보한 상태에서 기발한 발상을 동원해 마케팅 기회를 만드는 수법이 바로 ‘’미스치프 ‘의 핵심이다. 바로 ’감동의 급소‘를 찌르는 것이다. 이런 마켙이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의상술중 게릴라마케팅
  • 마케팅비용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하는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2) 게릴라 마케팅의 전략이러한 게릴라 마케팅은 최근 시장특성, 산업구조, 경쟁자, 관련제품 및 고객의 특성 등의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하여 대처할 수 있도록 스텔스 마케팅(Stealth Marketing) , 래디컬 마케팅(Radical Marketing) , 엠부즈 마케팅(Ambush Marketing) , 미스치프 마케팅(Mischief marketing) , 기발한 마케팅(Outrageous Marketing) 등의 다양한 전술적 방법들이 개발되어 게릴라

  •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
  • 마케팅 전술이다. 일반적으로 후발 기업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선두 기업들이 진입하지 않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거나, 적은 마케팅비용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하는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2) 게릴라 마케팅의 전략1. 스텔스 마케팅(Stealth Marketing)2 래디컬 마케팅(Radical Marketing) *시장특성, 산업구조, 관련제품,3. 엠부즈 마케팅(Ambush Marketing) 고객의 특성 등의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4 .미스치프 마케팅(Mischief marketing)5.기발

  • [마케팅 전략] 게릴라 마케팅에 대해서
  • 마케팅 전술이다. 일반적으로 후발 기업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선두 기업들이 진입하지 않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거나, 적은 마케팅비용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하는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2) 게릴라 마케팅의 전략1. 스텔스 마케팅(Stealth Marketing)2 래디컬 마케팅(Radical Marketing) *시장특성, 산업구조, 관련제품,3. 엠부즈 마케팅(Ambush Marketing) 고객의 특성 등의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4 .미스치프 마케팅(Mischief marketing)5.기발

  • [매복마케팅] 매복마케팅에 대하여
  • 성공사례만을 나열해도 21세기의 문화산업은 너무나 화려하다. 그리고 소비자가 그 화려함을 즐기는 동안 대한민국 문화산업은 눈부신 성장을 이루었다. 문화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주목 받는 분야가 바로 문화마케팅이다. 문화마케팅의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한 접근이 가능하다. 하지만 현재까지 통용되고 있는 문화마케팅의 개념은 크게 마케팅을 위한 문화(Culture for Marketing)와 문화를 위한 마케팅(Marketing for Culture)의 두 가지 측면이다. 일반기업

  • 최신 마케팅기법 정의와 몇가지 사례들
  • 마케팅 / 부자 마케팅철저하게 부자만을 공략 대상으로 삼는 마케팅■ 부유층 마케팅부유층 시장과 생활양식 등을 분석하여 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 이미지 마케팅적극적인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인생에서 성공하는 방법론.■ 카드 마케팅신용카드 사업의 핵심 성공요인은 바로 고객정보를 마케팅과 신용 리스크 평가, 상품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과 경영능력에 달려 있으므로, 고객을 한 명이라도 더 확보하겠다는 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