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미스치프마케팅(Mischief Marketing)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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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4.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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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회사의 의도에 따른 판매전략을 세우는 것이 아닌 고객의 욕구에 따라 판매전략을 세우는 미스치프 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귀족마케팅의 일종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샤넬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미스치프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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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의 소비자는 “나는 소비한다. 따라서 존재한다”라고 말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는 곧 ‘의미’와 ‘상징’이 되었다. 이 같은 시대 변화는 기업에게 이제 ‘기능과 상품의 시대’는 끝나고 ‘의미와 상지이 가치를 발하는 경험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음을 암시해준다. 따라서 이제 마케팅도 합리적 , 이성적 htql에 초점을 맟추기보다는 소비자의 총체적 경험에 그 관심을 집중해야 한다. 다시 말하면 ‘ 어떻게 지각하고 , 느끼고 , 생각하고 , 행동하고 , 사회적인 관계를 만들어 가는가’하는 소비자의 경험을 마케팅 관리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미스치프 마케팅의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다.
미스치프 마케팅이란 목표를 획득하기 위해 유머러스 하고 때로는 개발한 전술을 사용하는 새로운 발상의 마케팅 유형이다. 즉 불특정 대중의 상대로 하는 마케팅이 아니라 의사 결정권을 가지고 있거나 그에 준하는 영향력을 지닌 대상을 설득하여 목표를 이루는 마케팅방법으로 상품을 파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인생 돌파구를 여는데도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다.
미스치프 마케팅은 마케팅 예산과 자원의 부족한 소규모 기업들이나 대기업 모두 고개그이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기발한 마케팅 아이디어다. 이는 대중의 주목을 받아 회사의 수익을 단기간에 올릴 수 있는 목표를 획득하는 전략이다. 이 마케팅은 자원의 한계 대문에 불특정 대중을 상대로 하기보다는 의사 결정권을 가진 잠재 고객이 밀집된 지역을 위주로 전개하여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 주어 구매를 유도한다.
사람이든 상품이든 최상의 품질을 담보한 상태에서 기발한 발상을 동원해 마케팅 기회를 만드는 수법이 바로 ‘’미스치프 ‘의 핵심이다. 바로 ’감동의 급소‘를 찌르는 것이다. 이런 마켙이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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