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Daum `다음`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터넷 마케팅 등장배경

Ⅱ. Daum 회사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비전
3. 회사연혁
4. 사업목표
5. 사업현황

Ⅲ. 환경분석
1. SWOT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Ⅳ. 마케팅 전략
1. STP전략 분석
2. 마케팅전략 분석4P

Ⅴ. 인터넷마케팅 확장 전략
1. 해외시장개척

2. 국내외 우수 인터넷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Ⅵ. 성공요인

Ⅶ. 문제점 분석

Ⅷ. 종합 의견
본문내용
최근 전 세계적으로 사회 전반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변화를 우리는 정보화라고 부른다. 19세기의 산업혁명이 자본과 기계로 말미암아 대량생산, 대량소비 체제를 갖추며 모든 산업 구조와 경제에 대대적인 혁명을 가져 왔다면, 정보화는 정보의 생산력과 가공능력을 생산의 수단으로 하며 산업구조와 경제 전반에 또 다른 혁명을 가져 왔다고 할 수 있다.
정보화 사회에서는 새롭게 생성되는 정보들에 대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사회적인 변화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빠른 변화에 신속히 대체해야만 하는 기업들은 강력한 정보 인프라 인터넷의 활용이 불가피하게 됨에 따라,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 수단이 각광을 받게 되었다.
인터넷은 인류 역사에 있어서 가장 큰 변화의 흐름이자 변화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 인터넷을 통하여 시간적, 공간적 제약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글로벌 환경에 도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은 현존하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단 중에서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면서도 시간과 공간의 제한 없이 가장 적은 비용으로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쌍방향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사용자에게는 편리성을 주는 한편, 기업에게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가능성을 제공하여 그 발전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다. 인터넷마케팅은 기존의 불특정 다수 대중에 대한 접근에서 특정 소수 대중에 대한 소구와 설득으로 시각을 전환시킴에 따라 점차 활성화 되고 있다. 여기에 힘입어 인터넷 마케팅을 활용하여 성공한 다음커뮤니티의 성공사례를 설명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좋고 괜찮은 레포트네요
  • dbdb***
    (2014.05.16 18:34: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g
  • wjdekdu***
    (2007.06.13 03:27:1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자료가 잘 정리되었음
  • yup***
    (2004.04.20 15:03:17)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을 확장시키면서 더욱 오랜 기간 이 성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개선과 발전이 필요하다. 현재 싸이월드는 다른 블로그나 개인 커뮤니티들이 대면하고 있는 인터넷상에서의 사생활 침해 문제를 비롯하여 인터넷상에서의 에티켓, 중독성 등의 다양한 문제점들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또한, 지금까지 싸이월드가 알려지는 방법을 보면, 주로 주위 친구들을 통해서 알려지는 경우가 많았다. 이렇듯, 싸

  •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
  • 성공적인 케이스를 만들었던 naver.com이 이제 업계 이용자수 최고의 다음사이트(www.daum.net)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카페(cafe)라는 명칭을 동원한 커뮤니티를 도입하고 TV광고 등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1등은 잘 변하지 않는다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제 1법칙 선도자의 법칙)을 깨뜨리고 무서운 속도로 최고를 향해서 달려가고 있는 네이버를 선택하게 되었다. 현재 지식iN은 런칭 이후 수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끄는

  • 싸이월드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 성공의 요인이다. 보통 바이러스 마케팅의 라이프 사이클은 1~3개월 정도로 매우 짧지만 싸이월드의 경우에는 현재까지 끊임없이 번식하여 사회적으로 중독성이 강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②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기존 업체들이 배너 광고나 경품 이벤트에 많은 비용을 들여 고객을 확보했다면 싸이월드는 외부 환경의 영향과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한 프로슈머 마케팅으로 성공한 사례이다. 싸이월드의 성장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

  • [마케팅사례] 네이버의 경쟁력(마케팅 성공요인)
  •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심어주며, 검색 서비스로 빠르게 자리잡게 되었다. ‘검색의 생활화’ ‘다기능 커뮤니티’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에 패러다임을 일으키게 되었다. 본문에서는 네이버(NHN)의 선정이유, 기업소개, 연혁, STP전략, SWOT분석, 성공전략 및 경쟁력을 통하여 네이버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하여 살펴보자. 본문1. 네이버 기업 소개● 회 사 명 : (주)NHN (KOSDAQ 035420)● 설 립 일 : 1999년 6월 2일● 대 표 : 김범수 (金範洙)● 주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 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며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또한 NHN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 광고, 게임 유료 서 비스 등의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정착시켜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하였다.이 밖에도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NHN은 일본과 중국에서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였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