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마케티즈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고객의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마케티즈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영화(해리포터), june , 야후의 '거기'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마케티즈 마케팅은 고객을 유혹하기보다는 오히려 무시할수록 고객들의 관심이 커진다는 신종 마케팅 기법이다.
고객의 소비 욕구를 유발해 소비자가 들춰내는 기존 마케팅 기법과 달리 고객의 호기심을 유발해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도록 만들기 위해, 마치 기업의 소비자는 의식하지 않는 것처럼 그리고 아무한테나 파는 게 아니라는 식으로 고객을 대하면 결국 고객은 궁금증이 생겨 제발로 찾아온다는 것이다.
마케티즈 마케팅의 핵심논리는 ‘고객을 업신여겨라 , 그러면 찾을 것이다’라는 하나의 문장으로 표현될 수도 있다. 단, 이 말은 ‘고객은 왕이다’는 마케팅 명언에 대한 반대 개념으로 생각하는 것은 곤란하다. 그 이유는 고객을 업신여긴다고 하여 결코 서비스에 대한 질을 낮추거나 가격을 낮추어 경쟁하려고는 하지 않기 때문이다. 마케팅은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다. 다시 말해 똑같은 상품이 있더라도 마케팅을 잘하는 쪽의 판매가 높은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 기술력의 차이는 피부로 느끼기에 확연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얼마나 부가적인 가치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거 상품 혹은 마케팅에 첨부됨에 따라 그 효과는 매우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마케티즈는 고객을 유혹하는 데 온통 초첨을 맞추는 기존 마케팅에 대안으로 제시된 혁신적인 마케팅기법이며 소비욕구를 억지로 들춰내는 기존 마케팅 기법과는 달리 호기심을 유발해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도록 만든다는 점에서 티저 마케팅을 닮았다.
이 기법을 사용해 대박을 터뜨린 사례는 바로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킨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이다. 영화계에서도 이미 마케팅이 사용된지 오래다. 해리포터는 공식발표 이전까지 항상 모든 과정을 극비리에 진행되었으며 출판계약 내용부터 철저한 비공개로 진행되었다. 언론사들도 찔끔찔끔 제공되는 정보에 애간장을 태우기 일쑤였다. 결국 개봉당일부터 막을 내리는 그 순간까지 이전에 커질대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적용토록 하기 위해서, 기업의 그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함에 그 목적이 있다) 최병용 소비자들의 그린의식 및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제31호),1996. p90.본 연구의 목적을 위해 그린마케팅 이론 정립 부분에서는 국내외 기존 문헌을 토대로 이론 연구를 병행하였으며 국내외 기업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 그린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제 2 장 그린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그린 마케팅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성공 방법(1) 기업가 정신(2) 상표(3) 운영 자금(4) 로열티(5) 모범 점포(6) 사업 시스템의 복제화(7) 교육 시스템(8) 제품 혹은 서비스 평가(9) 차별화 이점(10)고객의 구매 패턴 변화(11)경쟁자 지식(12)현실적 사업 계획(13)지원4) 브랜드 프랜차이징의 성공 사례 (BBQ.)(1)BBQ치킨 회사소개(2)BBQ치킨의 성공 요인(3)BBQ치킨 브랜드 글로벌화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

  • [해외마케팅성공사례] `(주)3Z` 해외시장마케팅성공사례
  • R E P O R T마케팅 성공사례아시아 대양주를 대상으로 한 해외마케팅의 성공사례교과목: 마케팅원론담당교수: 학과 : 학번 : 제출자 : 아시아 대양주를 대상으로 한 해외마케팅의 성공사례 「(주)3Z」 면밀한 시장분석을 통한 판매전략 수립 (1) 성공요인 현지 시장조사를 통한 치밀한 판매전략 수립인도시장의 중장기적 시장성장 가능성과 함께 다양한 벨브류에 대한 수요가 많은 석유화학 플랜트 분야에서 인도의 산업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는

  • SPA브랜드 유니클로, ZARA, H&M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나의의견
  • SPA브랜드마케팅전략 분석INDEX1. 서론1-1. 마케팅의 정의 1-2. 마케팅의 발달 1-3. 마케팅의 중요성 1-4. 마케팅 믹스 1-5. 마케팅 전략 2. 본론2-1. 사례선정이유 (SPA브랜드 마케팅전략)1) SPA의 개념2) SPA의 탄생동기3) SPA의 특성2-2. ZARA 자라 마케팅전략1) 마케팅전략 분석1)-1 ZARA 자라 브랜드분석1)-2 ZARA 자라 마케팅전략분석2) STP 분석3) ZARA의 마케팅믹스 4P 전략2-3. 유니클로 마케팅전략1) STP 전략2) 유니클로 마케팅믹스 4P 전략2-4. H&M 마케팅전략1

  • [기업분석] 세스코 기업사례 분석
  • 마케팅으로 볼 수 있다. 그 결과 세스코는 ‘웹 소문’으로 일반인들에게까지 브랜드 이미지를 강하게 구축할 수 있었다. 특수한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방역 업체가 일반인들에게 관심을 불러 일으킨다는 것 자체로 현재 세스코의 마케팅 전략은 매우 성공적으로 보인다.초기 시장 진출 시기에는 방역이라는 시장이 일반인들에게 매우 생소한 분야였기 때문에 이 시장에 처음 진출한 세스코는 기업의 역할을 알리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했다. 고객이 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