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인디케이터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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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실용적 기능을 바탕으로 한 인디케이터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한국 P&G(편안한 아기), 하이트 맥주, 한국영화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인디케이터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인디케이터 마케팅은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제품 사용시가나 상태를 알려주는 상품을 서비스하는 기법이다. 특히 사용시기나 상태를 알기 힘든 상품일때 주로 사용되는 기법으로 절차적으로 활용도가 늘어나고 잇어 제품을 처음 접한 소비자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잇다.
세계적인 생활용품 업체인 한국 P&G에서는 프리미엄 귀저기인 신제품‘큐티 편안한 아기’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기저귀를 채울때 엄마의 가장 큰 골칫거리는 바로 아기 엉덩이의 짓무름 증상이다. 기저귀 교체시기를 놓쳐 너무 오래 차고 있거나 흡수력이 떨어져 기저귀가 축축해지면 금세 아기 엉덩이가 짓무르게 된다. ‘큐티 평안한 아이’는 이 같은 짓무름 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흡수력을 한층 강화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함으로써 주 타깃 고객인 20 ~ 30대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기저귀 교체시기를 감지해주는 ‘소변감지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초보 엄마들로부터 매우 편리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소변을 보면 파랗게 색깔이 변하는 ‘소변감지센서’는 큐티만의 자랑이다. 아기의 소변을 감지하면 노란색 선이 파란색으로 변하는 이 ‘소변감기 센서’는 기저귀를 벗기지 않고도 아기가 소변을 봤는지 안 봤는지를 알 수 잇다. 또한 소변량이 많아질 수록 파란색 선이 길어져서 적절한 기저귀 교체시기를 알 수 있다.
2003년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하이트 맥주의 대표상품 ‘하이트’는 한층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새롭게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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